사랑과 정성으로 아이와 산모의 건강을
사랑과 정성으로 아이와 산모의 건강을
  • 장진웅 기자
  • 승인 2015.03.19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이 지역경제의 답이다]-고운맘산후조리원

지난 2012년 통계청 조사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 기업의 99.9%가 중소기업이라고 한다. 이처럼 중소기업이 우리 경제의 절대 다수를 차지하고 있지만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게 현실이다. 
'중소기업이 살아야 대한민국이 산다' 는 말이 있다. 특히 지역 중소기업이 일어서야 일자리가 생겨나고 지역경제가 활력을 찾게 된다.
이에 다른 언론을 추구하는 저널디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전·충청·세종지역 중소기업들의 활로모색을 돕기 위해 '중소기업이 지역경제의 답이다' 라는 기획시리즈를 연재하고자 한다. 
그 열한 번째 순서로 고운맘산후조리원을 소개하고자 한다. [편집자 주]

취재요청 및 문의(042)631-9424 journald@naver.com

▲ 고운맘산후조리원은 응급실 등이 있는 종합병원인 건양대학교병원과 도보로 채 1분이 되지 않는 거리에 있다.

♦명당이 있다면 이곳
부동산 가격을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교통 편의성이다. 특히 '역세권'이란 말은 가격에 프리미엄으로 작용한다. 하물며 코 앞이라 불리는 '초역세권'이라면 그 부동산 가치는 더욱 상승한다. 

고운맘산후조리원은 초역세권이라고 볼 수 있다. 종합병원인 건양대학교병원이 걸어서 1분 거리도 채 되지 않는 곳에 있기 때문이다.

▲ 객실

종합병원, 특히 응급실이 가까이 있다는 것은 신생아와 막 출산한 산모에게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호조리원의 특성상 응급상황 발생 시, 초동 대처에 매우 유리한 점으로 작용한다. 

황미순 고운맘산후조리원 원장도 "응급실이 바로 조리원 옆에 있어 어떠한 위급 상황에도 즉시 대처할 수 있다"며 고운맘산후조리원의 차별성으로 지리적 요건을 꼽았다.

▲ 식당

♦호텔 같은 조리원…고품격 산후조리 서비스 제공
고운맘산후조리원은 영국왕실풍의 최고급 실내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다. 또 찜질방과 최신식 적외선 좌욕기, 골반교정기, 자동유축기, 부종치료기, 파라핀, 초음파기 등 산모의 건강하고 빠른 회복을 위한 각종 최신 장비가 구성돼 있다.

또 마치 내 집 같은 편안함을 제공하기 위해 총 23개의 방이 모두 독실로 운영되고 있다.

더불어 산후체조, 이유식 교육, 우리아이 재테크, 신생아 사진촬영, 소아과 진료, 신생아 응급처치 등의 다양한 공동 프로그램과 피부관리, 경혈맛사지, 가슴맛사지 등의 개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 찜질방.

특히 전 직원이 정규 자격증을 갖춘 의료인이고 소아과 전문의들이 나서 신생아를 관리하고 있다. 모유 수유 전문가도 배치,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100% 모유 수유를 이끌고 있다. 

이를 통해 산후조리원의 재입소 건수도 증가하고 있다. 황미순 원장은 "산후조리원 문을 연 지 3년가량이지만, 첫 방문 이후 재입소 하는 경우가 계속 늘고 있다"며 "차별화되고 정성어린 서비스로 다시 찾고 싶은 산후조리원으로 발돋움하겠다"고 말했다.

▲ 신생아실.

♦첫째도 둘째도 신생아 안전
신생아를 대상으로 한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는 것이 부모들에게 산후조리원을 선택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점일 것이다. 특히 산후조리원 직원에 의한 신생아들의 학대 등이 SNS 등을 통해 알려지며,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고운맘산후조리원의 경우, 이러한 문제점을 원천 차단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우선 면회객은 기본적인 소독 절차와 더불어 아버지 외에는 일절 금지하고 있다. 신생아의 경우, 집중 면회는 하지 않는다.

신생아실은 낮과 밤 상관없이 언제나 확인할 수 있게 공개돼 있다. 또 야간에는 관리 인원을 더 투입해 혹시 모를 사태를 대비하고 있다.

▲ 황미순 고운맘산후조리원 원장.

♦엄마가 되는 공간
황미순 원장은 20여년간의 간호사 경력을 바탕으로 고운맘산후조리원을 이끌고 있다. 황 원장은 "간호사 생활 가운데 산후조리원 경력은 12년 정도다. 이러한 경험이 신생아를 돌보고 산모를 관리하는 데 매우 큰 도움이 된다"며 "특히 긴급상황 발생 시, 당황하지 않고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처하는 등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황 원장은 또 "우리 산후조리원은 편하게 몸과 마음을 쉴 수 있게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하면 아이를 건강하고 제대로 키울 수 있는지 정보를 제공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며 "아기가 아기를 키우는 것이 아닌 진정한 어머니로서의 자세를 배우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고운맘산후조리원 대전 서구 관저동로 162(관저동 1899번지), (042)546-5550,
홈페이지 http://www.gounmom.kr" style="line-height: 25.1999988555908px;">http://www.gounmom.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