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LCK MENU
  •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 카카오플친
  • 찾아오시는 길
  • 기사제보
    044-862-1182
아이와 갈 만한 눈썰매장 어디있을까? ①대전·세종편
아이와 갈 만한 눈썰매장 어디있을까? ①대전·세종편
  • 김채은 기자
  • 승인 2020.01.09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세종 겨울맞이 눈썰매장 개장정보 안내

어른과 아이 할 것 없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겨울 스포츠 눈썰매. 시원한 바람을 가로지르며 썰매에 몸을 맡기면 어느 순간 추위는 사라지고 즐거움과 웃음이 가득하다.

겨울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주말마다 고민에 빠지는 당신을 위해 스칼렛이 준비했다.

◆ 대전 오월드 눈썰매장 - 중구 -

사진 대전오월드 눈썰매장 출처_오월드 홈페이지
사진 대전오월드 눈썰매장 출처_오월드 홈페이지

오월드는 대전광역시 중구 사정동에 위치해있으며 주랜드·플라워랜드·조이랜드·버드랜드가 복합적으로 어우러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종합 테마공원이다. 또한, 시즌별로 6월 말에서 8월 사이는 어린이 물놀이장 '워터랜드' · 12월에서 2월 중에는 눈썰매장을 운영한다.

사진 오월드 눈썰매장 포스터 출처 오월드홈페이지
사진 오월드 눈썰매장 포스터 출처 오월드홈페이지

올해 오월드는 예년보다 따뜻한 날씨로 눈썰매장 개장일을 연기했고 다시한번 확정된 운영날짜를 홈페이지에 공지했다.

운영기간은 1월 2일부터 오는 2월 9일까지며 연중무휴로 운영시간은 오전 9시 5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다. 성인존과 유아존이 따로 있어 온 가족이 모두 즐길 수 있으며 90cm이하 어린이는 탑승이 불가하다.

오월드 입장료와 눈썰매장 입장료를 별도로 구입해야 하기 때문에 할인쿠폰이나 가격비교사이트를 통해 구매 하는 것도 하나의 꿀팁이다.

◆ 대전 씽씽눈썰매장 - 유성구 -

사진 유성씽씽썰매장 제공 유성구청
사진 유성씽씽썰매장 출처 유성구청

눈썰매와 함께 다양한 부대행사를 즐길 수 있는 유성구 '씽씽 썰매장'을 주목해보자. 유성구청에서 주최하는 씽씽 눈썰매장은 겨울을 맞아 도심 한가운데 한시적으로 탄생한 눈썰매장이다. 사람들은 멀리 나가지 않고 가까운 곳에서 겨울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는 것에 큰 매력을 느낀다.

유성구 상대동 작은내수변공원에서 열리는 썰매장은 지난 12월 30일부터 오는 1월 28일까지 운영된다. 이곳에서는 눈썰매장과 함께 전통썰매장이 운영된다. 전통썰매와 함께 옛 추억에 잠기는 시간과 어린이들은 새로운 추억을 만드는 좋은 시간이 될 거라 기대한다.

전통썰매 외에 미끄럼틀이나 포토존 얼음팽이 돌리기 마술쇼 민속놀이 등 다양한 부대시설로 행사를 다채롭게 꾸몄다. 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며 성인과 아동 구분 없이 1시간에 1,000원이라는 착한 가격에 운영된다.

◆ 대전 남대전 눈썰매&가족 빙어축제 - 동구 -

사진 남대전 눈썰매장 출처_ 네이버 홈페이지
사진 남대전 눈썰매장 출처_ 네이버 홈페이지

겨울철 빙어축제를 대전에서 즐기고 싶다면 남대전으로 떠나자. 대전광역시 이사동에 위치한 이곳은 여름에는 물놀이장 · 겨울에는 눈썰매와 빙어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탄생한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현장에서 눈썰매 이용권(8000원)과 빙어 체험 이용권 그리고 두 가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패키지 이용권(17000원)도 구매할 수 있다.

네이버 예약을 이용해서 미리 입장권을 구입하면 할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두자. 또한 하나 더 주는 스칼렛의 꿀팁은 네이버 예약을 통해 눈썰매 이용권을 미리 결제하고 빙어 체험은 현장 결제를 하는 편이 더 알뜰하게 이용할 수 있다.

잡은 빙어는 바로 옆 푸드트럭에서 3천 원을 추가하면 빙어튀김을 먹을 수 있다고 해 멀리 가지 않고도 축제 분위기를 낼 수 있어 만족도가 크다. 금강산도 식후경이지 않는가!

◆ 대전 엑스포 스케이트장 - 서구 -

사진 엑스포시민광장 출처_ 대전광역시청
사진 엑스포시민광장 출처_ 대전광역시청

대전광역시에서 겨울스포츠를 즐기려고 한다면 대표적인 데이트 코스 중 하나로 꼽히는 '엑스포시민광장'을 빼놓을 수가 없다. 약 400명 정도를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드넓은 아이스링크는 전문 스케이트장을 방불케한다.

아이스링크장 외에 △썰매장 △컬링 체험장 △빙어 체험 △미니기차 △가상현실 VR 존 △루미나리에 포토존 등 다양한 즐길 거리는 친구와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 좋은 추억을 선사하기 충분하다.

사진 엑스포시민광장 야외 스케이트장 포스터 출처_ 대전광역시청
사진 엑스포시민광장 야외 스케이트장 포스터 출처_ 대전광역시청

지난 12월 20일부터 오는 2월 16일까지 운영하는 엑스포 시민광장 야외 스케이트장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하며 매주 월요일은 휴무다.

이용료는 1인당 성인과 어린이 구분 없이 스케이트와 헬멧 대여료를 포함해 시간당 1000원이며 기초생활수급자나 등록장애인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세종 잭슨나인스 스노우파크 - 나성동 -

사진 세종시 잭슨나인스 스노우파크 출처_홈페이지
사진 세종시 잭슨나인스 스노우파크 출처_홈페이지

세종시에서 겨울스포츠를 즐기고 싶다면 나성동 '잭슨나인스'로 떠나자! 잭슨나인스는 국내 최대 규모 신개념 실내 테마파크로 전국에 10개의 지점을 두고 있는 체인점이다.

각 지역의 지점마다 보유하고 있는 테마존이 다르고 특히나 세종시는 유일하게 '스노우파크'를 가지고 있어 전국에서 관광객이 몰리고 있는 핫플레이스다.

사진 세종시 잭슨나인스 스노우파크 운영시간 및 요금 출처_홈페이지
사진 세종시 잭슨나인스 스노우파크 운영시간 및 요금 출처_홈페이지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며 18개월 미만은 무료 14세 이상부터는 성인 요금이 적용이 된다. 실내 놀이터로 미끄럼 방지를 위해 양말 착용과 스노우파크는 장갑 착용이 필수다.

365일 실시간으로 하루 평균 4회의 공연이 열리는 이곳은 드넓은 공간에서 아이들이 맘껏 뛰놀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더욱이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아 종일권을 구입해 모두가 함께 하는 추억을 만드는 가족이 많다.

한편, 소셜커머스를 이용해 티켓을 구매했을 경우에는 당일 사용이 불가한 점을 유념하자.

◆ 세종시청 야외 스케이트장 - 보람동 -

사진 세종시청 야외 스케이트장 출처_세종시청 홈페이지
사진 세종시청 야외 스케이트장 출처_세종시청 홈페이지

세종시민의 대표적인 겨울 놀이터 '세종시청 야외 스케이트장'이 공사를 마치고 지난 12월 21일에 개장했다.

운영 기간은 오는 2월 16일 까지며 올해는 지난해와 달리 스케이트장과 민속썰매장 외에 △얼음 미끄럼틀 △미니 컬링장을 설치해 다양한 연령대가 모두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며 금요일 · 토요일 · 공휴일 전날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연장해 운영한다.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무며 미세먼지 경보 또는 비상저감조치가 발령되는 날에도 운영하지 않는다.

이용요금은 지난해외 같이 1회 90분에 2000원으로 세종시민을 비롯해 세종시와 상생 협력을 맺은 공주시의 시민 50% 할인된 1000원에 이용이 가능하다.

이번 주말, 스칼렛의 팁이라면 가까운 곳에서도 아이들에게 잊을 수 없는 겨울방학의 추억을 선사할 수 있을 것이다. 이불을 걷고 추위를 이겨내자!

사진 출처_짤그램
사진 출처_짤그램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