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자치, 당신의 목소리를 모아 세종을 이룬다!
마을자치, 당신의 목소리를 모아 세종을 이룬다!
  • 김다솜 기자
  • 승인 2019.12.10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시민 참여 토크쇼‘제1회 주민자치 콜로키움’개최
주민자치·마을공동체 활성화 시민의견 청취

세종특별자치시가 마을공동체지원센터 주관으로 10일 오전 10시 한솔동 정음관에서 △시민△전문가△주민자치위원△마을활동가 등이 참여한 가운데 토크쇼 ‘제1회 주민자치 콜로키움’을 개최했다.

콜로키움은 ‘모여서 함께 말한다’는 뜻으로 이날 행사에서는 주민자치에 관심 있는 시민과 전문가 그리고 활동가 등이 참여한 가운데 주민자치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고 청취할 기회의 장이 마련됐다. 

한솔동 복합커뮤니티 4층 상시교육장에서 진행하는 마을자치콜로키움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1부와 2부순서로 진행된다.

오늘 콜로키움 1부에서는 소통전문가로 유명한 구기욱 쿠퍼실리테이션그룹 대표가 시민을 위해 ‘퍼실리테이션 이해’를 주제로 재능기부 강연이 펼쳐진다.

이어 2부에서는 윤수진 성남시 단대동 주민자치위원과 정창일 전 성동구주민자치사업단장의 발제와 유인호 세종시 주민자치협의회장의 진행으로 주민자치에 대해 솔직하고 허심탄회한 토크쇼가 기다리고 있다.

특히 이 자리에 참여한 주민은 세종시의 주민자치회 전환 과정에서 궁금한 사항에 대해 질의하고 행정과 중간지원기관에 대한 요구사항을 공유했다.

마을공동체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주민자치에 대한 소통과 주민자치 활동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 주민이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주민자치 활성화와 마을공동체 저변확대를 위해 올해 3월부터 마을공동체지원센터를 통해 시민주권대학·마을계획수립·공동체 교육 등 시민주권특별자치시 세종 구현을 위한 현장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