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한솔동 100% 국내산 한우로 우려낸 '또바기 곰탕'
세종시 한솔동 100% 국내산 한우로 우려낸 '또바기 곰탕'
  • 스칼렛 기자
  • 승인 2019.12.10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가물 없는 자연의 맛 그대로 100% 국내산 한우 곰탕

사골은 소뼈를 넣고 푹 끓인 국이다. 푹 우려낸 국물은 속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면서 콜라겐 · 단백질 · 각종 무기질이 풍부해 예로부터 왕에게 바치는 약으로 불릴 만큼 원기충전에 제격이다.

사진 세종시 한솔동 또바기곰탕

세종시 한솔동에 있는 '또바기 곰탕'은 국내산 한우 사골을 사용해 어떠한 첨가물 없이 오랜 시간 직접 끓였다. 뽀얀 국물에 담백하고 간이 세지 않아 본연의 맛 그대로를 음미할 수 있다. 비치되어있는 굵은 소금과 후추로 기호에 맞게 간을 해서 먹을 수 있다.

사진 세종시 한솔동 또바기곰탕

곰탕집이라면 빼놓을 수 없는 김치와 깍두기. 알맞게 익은 김치와 아삭한 깍두기가 담백한 국물의 곰탕을 만나 찰떡궁합을 이룬다. 푸짐한 고기와 탕 안에 들어간 소면은 곰탕의 별미다.

공기밥을 시원하게 한 그릇 말아서 먹는 것도 손색없지만, 여기서 스칼렛의 꿀팁을 소개하자면 '깍두기 국물'이다. 담백하고 맑은 곰탕을 충분히 즐겼다면 반 정도 먹었을 때 깍두기 국물을 넣자. 담백한 국물은 어느 순간 칼칼하고 얼큰한 맛이 더해져 색다른 맛이 펼쳐진다. 곰탕은 끓이는 동안 기름을 제거해도 한 그릇 뜨는 순간 감칠맛과 함께 넉넉한 기름기가 눈에 확연하다. 이때 '깍두기 국물'은 깔끔하게 곰탕을 마무리하는 역할을 톡톡히 해준다.

 


△ 메뉴- 곰탕ㆍ소머리국밥ㆍ꼬리곰탕ㆍ전골

△ 위치 및 연락처- 세종 노을3로 14 상가동 1층 - 한솔동 939

△ 기타-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1시까지. 매주 토요일 휴무

 

*저널디 맛집 코너는 음식점 협찬을 받지 않고 지역의 맛집을 암행 취재한 후 솔직하게 기사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