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진천 코리아세일페스타 다녀왔어요~~!
2019 진천 코리아세일페스타 다녀왔어요~~!
  • 스칼렛 기자
  • 승인 2019.11.27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은 구매자의 지갑이 가장 바삐 움직이는 달이라고 표현하죠. 대규모 할인 행사와 문화 축제가 결합한 쇼핑 관광 축제 '코리아 세일 페스타'는 1일부터 22일까지로 대한민국의 다양한 기업이 참여했어요. 온·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전통시장에서도 축제에 동참해 흥미를 유발했어요.

스칼렛은 '진천 생거 전통시장'에서 열리는 2019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 참여했답니다.

사진 생거진천전통시장 입구
사진 생거진천전통시장 입구

살기 좋은 진천이라는 뜻의 '생거진천' 시장은 넓은 주차시설과 깨끗한 화장실을 갖추고 있었어요. 시장은 교통이 불편하고 위생적이지 않을 거라는 선입견을 없애주었답니다.

사진 2019 생거진천코리아페스타 행사포스터
사진 2019 생거진천코리아페스타 행사포스터

10일 · 15일 · 20일 총 3번에 걸쳐 진행된 '진천코리아세일페스타'

△각설이 공연 △온누리 상품권 증정 △행운권 추첨 세가지 이벤트는 행사를 더욱 풍요롭게 했답니다. 온 시장을 돌아다니며 재치 있는 말재간과 김장용 비닐장갑을 기념품으로 나눠주는 이벤트를 펼쳤던 각설이 언니는 시장을 방문한 손님에게 큰 웃음을 선사했어요. 전통시장 내 점포에서 구매한 상품가격에 따라 온누리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와 행운권 추첨까지 전통시장에서 즐기는 색다른 코리아세일페스타의 느낌이 물씬.

사진 진천생거전통시장
사진 진천생거전통시장

코리아세일페스타 행사는 오일장과 맞물려 풍성함이 배가 되었어요. 기존 점포와 오일장의 상인·관광객까지 모여 시장의 열기가 후끈했답니다. 시장하면 또 다양한 먹거리를 빼먹을 수 없겠죠. '생거진천전통시장'은 모든 점포가 제로페이가 되는 곳이랍니다. 추운 날씨 속에서 먹음직스러워 보이는 호떡을 도저히 안 먹고 지나칠 수가 없었어요.

사진 생거진천전통시장
사진 생거진천전통시장

전통시장만이 가진 특유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따뜻하고 보람찬 시간이었어요. 점점 사라져가는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전국에서 많은 행사가 있어요. 여러분도 많은 참여 부탁하며 '진천생거전통시장'도 방문해보세요!

* 따뜻하게 반겨주고 바쁜 시간에 인터뷰 응해주신 진천 상인 여러분 너무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