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세종 정책엑스포 2019”개최
“대전‧세종 정책엑스포 2019”개최
  • 김다솜 기자
  • 승인 2019.10.17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세종의 희망과 미래를 디자인하다

대전세종연구원은 10월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 동안 (옛)충남도청 대회의실‧소회의실·대전세종연구원 대회의실·세종연구실 대회의실에서 '대전‧세종 정책엑스포 2019'를 개최한다.

올해 열리는 대전‧세종 정책엑스포 2019는 '대전‧세종의 희망과 미래를 디자인하다'라는 대주제로 이틀에 걸쳐 18개 분야별로 이루어진다.

△대전·세종의 발전을 위한 전문가 좌담회 △새로운 교통수단 트램 △ 4차산업혁명과 행정수도 기능강화 등 분야별 정책 발표와 토론회가 마련된다. 

특히 이번 행사 중 최근 세종시로 이전한 세종연구실에서는 18일 2회에 걸쳐 “행정수도 기능강화를 위한 전략” 및 “대전․세종지역 스마트시티 추진전략”을 주제로 2개의 세션을 마련한다.

첫 번째 ‘행정수도 기능강화를 위한 전략’세션에는 세종연구실에서 그동안 연구한 국회세종의사당·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중앙행정기관 및 위원회 추가 이전·공공기관 추가 이전 및 행정 법원 설치를 위한 연구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각각의 주제별로 추진 방안과 그에 따른 전략을 제시해 앞으로 세종시의 행정수도 실현을 위한 세종시의 행보에 길잡이 역할이 되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두 번째 “대전․세종지역 스마트시티 추진전략”세션에서는 대전세종지역 스마트시티 추진전략 방향에 대해 발표 및 토론이 이어진다.

스마트시티 국가정책 및 미래 · 대전시 스마트시티 챌린지사업 · 도시재생뉴딜사업 내용을 발표하고 전문가의 토론이 이어진다.

이틀간 대전세종연구원의 연구원‧자문위원·시 관계자·대학교수 및 전문가·시민사회단체 인사·경제계 및 언론계 인사 등 다양한 계층에서 참여해 풍성한 토론의 장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