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양 손은 가볍게 '은하수공원 가을소풍' 함께 떠나자
19일, 양 손은 가볍게 '은하수공원 가을소풍' 함께 떠나자
  • 김다솜 기자
  • 승인 2019.10.14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하는 '2019 은하수공원 가을소풍'
어린이 사생대회·팝콘만들기·캐리커쳐·페이스 페인팅·삐에로·석고마임 포토존 등 먹거리 볼거리 풍성

가을하면 '도시락'이 화두인 계절, 이른 아침부터 학무모의 도시락 싸는 손길로 분주해지는 '소풍' 시즌이다. 여기 가벼운 몸가짐으로 떠날수 있는 가을 소풍을 소개한다. 오는 19일 세종시 은하수공원 일대에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 '2019 은하수공원 가을소풍'을 개최한다. 

'2019 은하수공원 가을소풍'은 10월 19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은하수공원 늘해랑 일대에서 펼쳐지는 온 가족 참여형 체험 행사로 꾸며진다.  

△어린이 사생대회(그림 부문) △체험 부스(팬시우드 · 팝콘만들기 및 나눔 · 캐리커쳐 · 페이스 페인팅 · 추억 사진 인화 · 삐에로 퍼포먼스 · 석고마임 포토존) △푸드트럭 △유관기관 홍보부스 등 어린이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가족단위 방문객이 함께 즐길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이 기다리고 있다.

특히 행사 당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진행하는 '어린이 사생대회'는 은하수공원에서 아이들이 가진 상상력과 재능 그리고 가능성을 마음껏 발휘할 기회의 장이다.

'은하수공원 및 세종시 풍경 또는 행복한 우리 가족'을 주제로 개최하는 사생대회 참가자격은 세종시 관내 유치원과 초등학생으로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 신청은 세종시설공단 홈페이지(http://www.sjfmc.or.kr)에서 공고문과 신청서를 참고해 이메일(ladyluck@sjfmc.or.kr)과 현장 접수할 수 있다. 유치부(13~14년생) 100명·초등부200명 선착순으로 모집하니 조기마감 될 수 있는점을 유의해야 한다. 

참가 부문은 크레스파스와 또는 수채화 등 참가자가 자유롭게 채색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결과 발표는 19일 토요일 현장에서 오후 3시30분으로 예정돼있다. 

시상은 △최우수상에 시장상과 15만원상당의 문화상품권 △우수상에 이사장상과 10만원상당 문화상품권 △장려상 이사장상과 5만원상당 문화상품권 △입선 이사장상과 3만원 상당문화상품권을 수여한다. 

참가자는 접수 부스에서 도화지를 배부받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다. 단 도화지 외에 준비물(이젤·화판·물통·채색도구·돗자리 등)은 개인이 지참해야 한다. 

더욱 자세한 문의사항은 세종시설공단으로 전화(044-850-1325)로 할 수 있다. 

한편 은하수공원 가을소풍은 세종시 시설관리공단 주최·주관으로 올해로 시민과 함께 맞이하는 세 번째 가을 소풍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방문하는 시민이 세종시 아름다운 공공시설인 은하수공원은 시민 누구나 방문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쉼터로 인식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

이사장 직무대행은 “은하수공원이 장사시설이지만, 공원으로서의 매력도 상당하다”며 “앞으로도 은하수공원이 시민들에게 꾸준히 사랑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