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림있는 세종, 평생학습 나눔한마당 개최!
울림있는 세종, 평생학습 나눔한마당 개최!
  • 김다솜 기자
  • 승인 2019.10.08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13일 제3회 세종시 평생학습 나눔 한마당 개최
정부세종컨벤션센터 기획전시장 2층 오전10시부터 오후5시까지

세종시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이 오는 12일 제3회 "평생학습 나눔 한마당" 팡파르를 울린다. 세종시 지역사회에 배움과 나눔의 즐거움을 알리고 평생학습 활성화로 학습공동체로 성장의 신호탄을 쏘아 올린다. 

정부세종컨벤션센터 2층 기획전시장에서 10월 12일부터 13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설렘 있는 세종 울림 있는 평생학습'을 주제로 평생학습 나눔 한마당이 개최한다. 

시민이 보고·듣고·몸으로 느낄 수 있는 부대행사로 개막식·전시 및 체험·청소년 "지-식사회"·무대공연·부대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교육은 흔히 '학교'와 '학생' 등의 특권처럼 느껴졌던 인식에서 벗어나 성별·지역·나이 등과 관계없이 누구나 배움을 즐길 수 있다는 의미로 확장했다. 세종시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은 이번 행사에서 배움의 즐김에서 더 나아가 '나눔'의 기쁨을 더하며 '평생학습의' 의미를 되새겨볼 수 있는 축제를 펼친다.

사진 평생학습 나눔한마당 안내도.

방문하는 시민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41개의 체험부스와 눈과 귀를 즐겁게 할 문화공연으로 관내 청소년 댄스 경연 "나름 댄서다"로 지역 인재의 축하 공연과 학습동아리 발표회 등으로 오감체험이 가능한 풍성한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번 주말 '평생학습 나눔 한마당'에 찾아와 지금까지 '먹고 살아 내는 것'에 치여 꿈을 잃어버리지는 않았는지 돌아보며 평생학습으로 제2의 인생을 꿈꿔보는 건 어떨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