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사진(청년 사회적경제 진출) 프로젝트 3기 협약식 개최
청사진(청년 사회적경제 진출) 프로젝트 3기 협약식 개최
  • 김다솜 기자
  • 승인 2019.10.02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미취업 청년 18명…사회적경제조직 취업

세종특별자치시는 10월 1일 세종시청 대회의실에서 세종시 사회적경제 조직 17개소와 청년 18명이 모인 가운데 청사진 프로젝트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협약식을 했다.

사진 세종시 청년사회적경제진출 프로젝트 3기 협약.
사진 세종시 청년사회적경제진출 프로젝트 3기 협약.

청년 사회적경제 진출(이하 청사진) 프로젝트는 세종시 거주 미취업 청년과 사회적경제 조직의 취업을 연계해 청년에 일자리를 제공하고 세종시 사회적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지원 사업이다.

협약내용에는 사회적경제분야에서 청년들의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청년과 기업에서 해야 할 역할과 의무 그리고 사업을 운영하는 지원기관의 역할과 시의 지원내용 등이 담겨있다.

이날 모인 기업과 청년은 지난 8월 16일부터 9월 30일까지 시 홈페이지 모집 공고 및 대면심사·기본교육·매칭설명회를 거쳐 최종 선발했으며 10월부터 본격 근무를 시작한다. 기업은 청년 고용에 따라 2021년 9월까지 월 최대 16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받는다.

청사진 프로젝트는 사회적경제 육성과 관내 미취업청년 일자리 창출을 추진하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시작돼 청년 64명, 기업 42개소가 참여중이다.

참여공동체장은 “어렵게 일자리 매칭이 된 만큼 서로에게 큰 힘이 됐으면 좋겠다”며 “관내 사회적경제기업과 청년의 사회적 목적 실현을 위한 동반성장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