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크리에이터 발굴, 콘텐츠 창작공모전
차세대 크리에이터 발굴, 콘텐츠 창작공모전
  • 김다솜 기자
  • 승인 2019.09.27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야별 창작 콘텐츠 20작품 선발, 시장진출 프로그램도 지원

대전시는 대전콘텐츠코리아랩을 통해 △다중채널네트워크(MCN) △웹툰 △패션분야 콘텐츠를 선도할 차세대 제작자 발굴을 위한 대국민 공모전을 실시한다.

다중채널네트워크(MCN)분야는 10월 25일, 웹툰분야는 11월 4일, 그리고 패션분야는 10월 10일까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dicia.or.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평소 다중채널네트워크(MCN)·웹툰·패션분야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자유 창작 아이템을 주제로 1인당 1편의 작품을 출품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분야별 심사를 통해 총 20명의 수상자를 선발한 후 분야별 선도기업인 다이아 티비(DIA TV)·샌드박스·신원그룹·엘에프(LF)패션·저스툰·재담미디어 등 실무진들의 멘토링 및 시장진출을 위한 사업화 연계 지원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고 선정 작품을 대상으로 총 2천500만원의 창작지원금도 지원한다.

대전시 문화콘텐츠 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문화콘텐츠를 이끌어갈 창의적인 크리에이터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지원이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대전의 콘텐츠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보다 많은 성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콘텐츠코리아 랩에서는 콘텐츠 창작 공모전을 비롯해 콘텐츠 분야 실무인력 양성을 위한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또는 명사 특강을 통한 아이디어 개발 프로그램인 오픈 클래스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 ‘사업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