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가족 가을소풍은 '가을날의 사치' 한마당으로?
온가족 가을소풍은 '가을날의 사치' 한마당으로?
  • 김다솜 기자
  • 승인 2019.09.26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조치원읍 자푸거리(도원1로 일대) 시민주도 시민 참여형 축제 개최
청사진 사회적경제 한마당 '가을날의 사치' 펼쳐져
공동 주관 '좋지~One!' 도농상생 사회적경제 프로젝트

오는 28일 세종시 주민과 청년이 함께 꾸미는 ‘청사진 사회적경제 한마당 가을날의 사치’ 축제를 자푸거리 일대에 개최한다.

오는 28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저녁 7시까지 ‘자푸거리’라 불리는 세종시 조치원읍 도원1로 일대에 시민 참여형 지역 축제 한마당이 펼쳐진다.

이번 축제에서 △지역자치 주민 동아리 등 시민공동체 문화공연 △주민 참여형 노래자랑·사회적경제 OX퀴즈쇼·강강술래 등 시민놀이 한마당 △사회적경제 전시·판매 △청사진 무료 체험부스 등을 운영해 세종 시민의 볼거리·즐길거리·먹거리 등 다채로운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청사진 사회적 경제 한마당 가을날의 사치(사회정경제가치)’는 지난여름 ‘청사진 한여름날의 사치 플리마켓’에 이어 청사진 프로젝트 청년 주도로 사회적 경제를 홍보하고 시민 참여로 활력을 불어넣는 프로젝트다.

이번 축제는 남녀노소 세종시민이 사회적 경제와 공동체 문화에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복고’ 컨셉으로 시민 참여형 어울림 한마당을 기획해 기대를 모은다.

7080 컨셉의 어쿠스틱 밴드·시민 동아리 부채 산조·퓨전 국악 공연과 아이들을 위한 빵빵이 인형극단이 준비된다. 

이어 시민 참여 이벤트인 노래자랑과 OX퀴즈를 운영하며 가을을 맞이해 전통놀이인 강강술래와 꼬리잡기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흑백사진을 촬영해 인쇄해주거나 옛날 교복을 대여해 사진 촬영과 인화를 할 수 있는 사진관과 보드게임·심리 테스트 등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체험부스가 제공된다.

한편 이번 행사 공동 주관으로 운영하는 세종시 사회적경제 도농상생 혁신성장 프로젝트에서 예비 사회적 경제 조직이 플리마켓을 운영해 다양한 사회적 경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인다.

‘사회적경제 도농상생 혁신성장 프로젝트’는 세종시에 특화된 사회적경제 모델을 발굴하고 협동조합 창업과 고도화를 지원해 안정적인 일자리를 창출하고 사회적경제 생태계의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