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가을하늘 아래 코스모스를 즐겨요”
“아름다운 가을하늘 아래 코스모스를 즐겨요”
  • 김다솜 기자
  • 승인 2019.09.19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동면, 21~22일 세종 코스모스 한마당 축제

가을을 대표하는 코스모스를 배경으로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세종 코스모스 한마당 축제’가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 세종특별자치시 연동면 미호천변 일대 예양리 423번지에서 열린다.

사진 코스모스 밭 출처 세종시.

이번 축제는 기획 단계부터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한 주민주도형 축제로 논두렁꽃마당축제 추진위원회가 주관한다.

특히 이번 축제에 대비해 연동면 주민은 지난 7월 5만㎡의 면적에 코스모스 씨앗을 파종하는 작업에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축제를 앞두고 미호천변 일대는 이미 코스모스 꽃이 만개해 절경을 이루고 있어 아름다운 가을 정취를 만끽하기에 제격이다.

축제 첫날인 21일에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가을 코스모스 음악회와 황금 메기 잡기 등이 마련돼 있으며 저녁 7시 30분부터는 불꽃놀이가 축제 분위기를 돋운다.

특히 관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장접수를 통해 꽃과 들을 배경으로 한 풍경화 작품을 선보이는 ‘꽃마당 어린이 사생대회’가 개최된다.

사상대회 최우수 및 우수 작품에 대해 세종시의회 의장상을 수여하고 장려상으로는 꽃축제추진위원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튿날에는 세종문화재단 △길거리공연 △관람객즉석 장기자랑 △떡가래 퍼포먼스 행사가 마련돼 있다.

이밖에도 축제장 일원에는 각종 체험부스 또는 모래놀이와 동물농장 등을 조성하고 연동면에서 생산하는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축제추진위원장은 “이번 축제는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코스모스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라며 “세종 코스모스 한마당 축제에 가족들과 함께 찾아주셔서 아름다운 가을날 예쁜 추억을 많이 담아가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