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세종 반려동물 문화축제로 놀러오세요”
“제5회 세종 반려동물 문화축제로 놀러오세요”
  • 김다솜 기자
  • 승인 2019.09.17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연동면 소재 미래엔 교과서박물관 잔디밭 일원서 개최
설채현 수의사 초빙‘반려동물 문화교실’등 프로그램 다채

세종특별자치시가 오는 22일 연동면 소재 미래엔 교과서박물관 운동장에서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위한 ‘제5회 세종 반려동물 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시가 주최하고 세종시수의사회와 ㈜문화기획그룹 이상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반려동물 건강검진·문화교실 △동물사랑 사생대회 △반려견 에티켓 대회 △어린이 수의사 체험교실 등이 진행된다.

특히 반려동물 문화교실은 ‘반려동물의 문제행동에 대한 이해’라는 주제로 설채현 수의사를 초청해 반려동물의 행동에서 볼 수 있는 반려동물의 상태와 건강에 대한 강연을 펼친다.

설채현 수의사는 교육방송(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에 출연 중인 동물 행동교정 전문가다. 이번 강연에서 반려동물의 잘못된 행동으로 고민하는 가족의 걱정을 해결하는 데 도움줄 것을 기대한다.

이외에도 반려동물에 대한 건강상담·광견병 백신 접종·진드기 매개 질환 검사 등 다양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며 세종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동물사랑 사생대회와 수의사 일일체험 부스 등도 마련한다.

이밖에 전국 디스크독 대회·탐지견 시범·어질리티 시범·버스킹 공연 등의 볼거리와 반려동물 상식퀴즈·에티켓 대회·반려가족 장기자랑 등 시민의 참여 프로그램도 풍부하다.

농업축산과장은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세종반려동물 문화축제가 반려동물 인구 천만 시대에 걸맞은 성숙된 문화 정착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반려가족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