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 청년, 네트워크 파티 개최 “우리가 노는 물 우리가 만든다”
충청권 청년, 네트워크 파티 개최 “우리가 노는 물 우리가 만든다”
  • 김다솜 기자
  • 승인 2019.09.04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청년 네트워크 파티…충청권 청년대표 3인 사례 공유

오는 10일 세종창업키움센터 2층에서 세종특별자치시 내 거주하는 청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충청권 청년 대표들과 지역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 방안을 논의하는 ‘청년 네트워크 파티’가 열린다.

사진 세종창업키움센터 출처 세종시.
사진 세종창업키움센터 출처 세종시.

이번 행사는 행정안전부 ‘2019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으로 한국지역진흥재단·세종청년네트워크·협동조합청년희망팩토리와 세종창업교육협의회에서 공동 개최한다.

‘2019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은 청년이 지역문제를 발굴하고 해결방안을 찾는 과정에서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며 스스로 활동하는 청년 공동체 문화를 조성하고자 한다.

이번 사업에는 전국 18개 지역이 참여 중이며 세종팀은 세종청년네트워크 강기훈 대표가 멘토·협동조합청년희망팩토리 구성원 5인이 멘티로 참여 중이다.

이날 청년 네트워크 파티는 지역문제해결형 사업을 진행 중인 충청권 청년대표 3인의 사례공유 및 참여자 조별 논의로 청년 대상 지역 기반 활동 홍보 및 참여 유도를 목적으로 두고 진행한다.

사례공유 내용은 △지역소멸 △지방 청년 인구 감소 등으로 대전·아산·천안 청년대표가 각각 사회적 협동조합·문화예술지원 사업·도시재생큐레이터 등을 통한 청년의 지역활동 경험을 소개한다.

이번 파티에 관심 있는 시민, 청년은 사전에 신청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 방법은 인터넷 또는 모바일을 통해 신청서 링크(https://hoy.kr/DjGRp)에 접속해 하면 된다.

강기훈 세종팀 멘토는 “이번 행사를 통해 청년들이 지역에서 어떻게 상생할 수 있는지에 대해 함께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보다 많은 지역 청년들이 참여해 다양한 시선으로 지역을 바라볼 기회를 가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