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7일 세종의 독립투사를 찾습니다②…新독립운동 사생대회 개최
9월 7일 세종의 독립투사를 찾습니다②…新독립운동 사생대회 개최
  • 김다솜 기자
  • 승인 2019.09.02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No아베" 일본 경제보복 규탄 문화시위 시민행동 벌여!

전국 각지에서 일본 경제보복 조치를 규탄하는 시민 행동이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다. 특별히 세종시에서는 남녀노소 시민 참여형 문화 시위가 일어나고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영화관람과 일본제품 반납 운동에 이어 오는 9월 7일 유·초·중·고등부 청소년이 함께하는 "新독립운동 사생대회"를 개최한다.

9월 7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세종시민 주최·주관으로 2019 아베 경제보복 규탄 "新독립운동 사생대회"를 개최한다. 

세종특별자치시 종촌동 제천뜰 근린공원에서 △일제잔재 청산과 역사왜곡 바로잡기 △아베 경제보복 규탄에 대한 우리의 대응을 주제로 사생대회를 펼친다. 세종 시민과 전국 유치부·초중고등부 청소년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 방법은 모바일·웹(http://naver.me/GRyzwvbA)으로 신청할 수 있고 전화(010-7176-5724)로 문의 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으뜸작품상 1명 △新독립운동가상 유·초·중·고등부 각 2명을 선발해 으뜸작품상에 대한민국 광복회장 상장과 30만원 상당의 가족사진 촬영권 및 도서상품권 5만원을 수여하고 新독립운동가상에 대한민국 광복회장 상장과 도서상품권 5만원권을 시상한다. 

행사에 참가하는 모든 시민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고 시민대항 경품추첨이 있을 예정이다.

관계자는 “자라나는 청소년에게 바른 역사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이번 사생대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이번 시민 주도 문화 행사를 통해 대한민국 국민 생각을 밝히는 일이 작은 목소리지만 지속해서 우리의 입장을 밝히는 것은 일본과의 관계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