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꿈꾸는 세종을 그리고 싶은 주민 모여라~!
내가 꿈꾸는 세종을 그리고 싶은 주민 모여라~!
  • 김다솜 기자
  • 승인 2019.08.29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민 가까이愛 사회적경제' 시민아카데미 3기모집 중

세종시는 9월 3일부터 시작하는 사회적경제 시민아카데미 3기를 모집한다. 일상의 불편함을 해결하고 이윤까지 창출할 수 있는 협동조합과 마을기업 사례를 공부하고 탐방하는 이번 교육은 세종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세종특별자치시가 주최하고 사회적경제연구원 주관하며 한국지역난방공사가 후원 하는 "세종시민 가까이愛 사회적경제" 사회적경제 시민아카데미 3기 과정이 9월 3일 개설된다. 

사회적경제 시민아카데미는 지역 문제에 관심을 가진 시민에게 사회적 경제를 알리는 차원으로 공개 강연과 실사례 탐방 기회를 제공하며 주민이 지역 내에서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9월 3일 10시부터 13시까지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 관리동 4층 강당에서 진행하는 교육은 △기초 이론과정 3시간 △탐방과정 7시간 △심화과정 6시간 구성이다. 

기초과정 교육 시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를 위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국외사례와 국내 사례를 통해 마을에 어떤 변화를 가져왔는지 알아간다. 탐방과정에서 우리 동네 '세종시' 실제 사회적 경제 기업을 방문할 예정이다. 

추후 심화과정으로 사회문제를 탐구하고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는 등 실제 사회적 경제 조직이 하는 일을 기획해본다. 이번 강의를 통해 사회적 경제 활동가 또는 예비창업자로 육성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더 자세한 문의와 참가 신청은 전화 또는 문자(070-8767-3020)로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