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박람회 대전 개최
제2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박람회 대전 개최
  • 김다솜 기자
  • 승인 2019.06.10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5일~7일, 사회적경제 내일을 열다

대전시는 ‘제2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박람회’가 오는 7월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대전컨벤션센터와 무역전시관 주차장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오는 28일 대전시청에서 청년들의 해외진출 역량을 높이기 위한 국제기구 진출설명회가 열린다.
사진 대전시.

전국 지방자치단체에서 5만여 명이 참여할 예정인 이번 박람회는 ‘사회적경제 내일을 열다’를 슬로건으로 한다. 여기서 내일은 ‘내일(tomorrow)’과 ‘내일(my job)’이라는 의미로 사회적경제가 가진 비전과 가치를 의미한다.

사진 전년도 사회적경제박람회 포스터.
사진 전년도 사회적경제박람회 포스터.

지난해 대구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정부와 지자체 그리고 모든 사회적 경제 당사자가 참여해 함께 만들어가는 박람회로 진행된다. 

△한국사회적경제연대회의 △전국협동조합협의회 △한국협동조합협의회 △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 △한국마을기업협회 △한국자활기업협회 등 사회적경제조직과 △대전시 △기획재정부 △행안부 △고노부 △보건복지부 △중소벤처기업부 등 17개 중앙부처가 참여할 예정이다.

전체행사는 정부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비전선포식과 사회적경제 유공자 포상 기념행사, 정책홍보 및 상품 판매 전시관 운영, 학술포럼 및 문화공연 등 부대행사로 진행된다.

이번 박람회는 정부의 사회적경제 정책에 대한 국민과 지역의 인식 제고와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민간주도, 지역중심, 정부뒷받침 원칙으로 지역의 사회적경제 조직이 주도적으로 참여한다.

특히 기획 단계부터,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 등 사회적경제 당사자 조직들이 직접 참여해 박람회를 준비해 정부중심의 일방적 행사가 아닌 민과 관이 소통하고 화합해 추진한다.

사진 제2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장 배치도.
사진 제2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장 배치도.

상품전시관(무역전시관 주차장)에서 전국 300여개 사회적경제 기업·단체가 참여하며 교육·문화·예술, 먹거리, 환경·에너지, 복지 및 서비스, 제조업 특화상품 등을 전시·판매할 예정이다.

대전시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지역의 사회적경제 조직들이 한 단계 더 발전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지역은행인 하나은행과 함께 사회적경제에 대한 시민 인식확산과 함께 박람회 개최기념 ‘대전사랑 푸른 음악회’를 7월 5일 오후 7시 엑스포시민광장에서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