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할 수 있는 웹툰 그리기, 웹툰작가 도전해볼까?
누구나 할 수 있는 웹툰 그리기, 웹툰작가 도전해볼까?
  • 김다솜 기자
  • 승인 2019.05.31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툰작가와 함께하는 웹툰이야기
다음웹 박성철 작가와 함께하는 캐릭터 그리기

대전시는 대전 방문의 해를 맞아 오는 6월8일 테미오래와 대전아마추어만화협회가 함께 주관하는 '웹툰작가와 함께하는 웹툰이야기'를 테미오래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다음 웹툰작가로 활동한 박성철 작가와 웹툰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고 직접 캐릭터 표정을 그려보는 기회의 장이 펼쳐진다.

테미오래는 옛 충남도지사의 새 이름으로 지역의 역사를 보존하며 시민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해 문화예술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웹툰작가와 함께하는 웹툰이야기'는 오는 6월8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테미오래 '재미있는 집'에서 박성철 웹툰작가와 함께 진행된다.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이번 행사는 선착순 10명 내외이며 6월6일까지 온라인(https://naver.me/GJexgKrg)으로 신청받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PT맨 강코치 △블러드 프로젝트 △9시엔 XOXO 웹툰 대표 이미지.
사진 왼쪽부터 △PT맨 강코치 △블러드 프로젝트 △9시엔 XOXO 웹툰 대표 이미지.

박성철 작가는 다음과 폭스툰에서 웹툰 △PT맨 강코치 △블러드 프로젝트 △9시엔 XOXO 등을 연재했다.
오후 1시부터 오후3시까지는 작가와 이야기를 나누고, 3시부터 5시까지는 참가자가 직접 캐릭터 표정을 그려보는 시간으로 준비된다. 캐릭터를 그리기 위한 도구는 모두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은 일반적으로 접근하기 어려운 분야인 '웹툰'을 시민에게 다가가기 쉽게 열어놓았다는 점에서 웹툰을 좋아하고 웹툰 작가를 꿈꾸거나 취미로 웹툰을 그려보고 싶은 시민에게 좋은 문화 시간이 제공될 것을 기대한다. 

자세한 문의는 대전아마추어만화협회 홈페이지(https://www.dicu.net) 또는 전화(070-4907-7633)으로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