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정화와 인테리어 위한 가드닝 배워볼까요?
공기정화와 인테리어 위한 가드닝 배워볼까요?
  • 김다솜 기자
  • 승인 2019.05.09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밭수목원 21일부터 가드닝교실 운영
9일부터 선착순 모집

최근 미세먼지로 인해 공기정화와 플렌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늘어난 실내정원이나 가드닝에 대한 교육 수요를 해소하기위해 대전시는 오는 21일부터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6주 동안 한밭수목원에서 ‘가드닝교실’을 운영한다.

사진 출처 한밭수목원 홈페이지.
사진 출처 한밭수목원 홈페이지.

선착순 15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가드닝 교실은 식물문화체험교실의 일환으로 성인을 대상으로 한 식물관리방법, 정원문화 등을 폭넓게 다룰 예정이다.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먹거리를 활용한 컨테이너 키친가든, 키우기 쉽고 인기 많은 넬솔 다육 가드닝, 테라리엄 등 시민이 좋아하고 관심을 갖는 내용으로 구성한다.

이번 교육은 생활 속에서 유용하게 활용하며 작품 완성을 통해 성취감과 정서안정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대전시는 성인을 대상으로 한 식물세밀화교실 운영을 확대해 6월13일부터 8월말까지 총 12주 동안 매주 목요일에 진행할 예정이다.

가드닝교실과 세밀화교실 수강생 모집은 9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한밭수목원 원장은 “도시민의 친자연적, 친환경적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통해 식물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고 식물문화를 향유해 소확행 욕구충족 및 정원문화 저변 확대의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한밭수목원 홈페이지(https://www.daejeon.go.k)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