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다문화요리교실 글로벌 식탁으로 초대합니다”
세종시, “다문화요리교실 글로벌 식탁으로 초대합니다”
  • 김희정 기자
  • 승인 2019.03.21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올해 첫 번째 요리교실…시식회·이벤트로 진행
세종시 제공
다문화 이주여성들이 자국의 음식들을 시민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세종시 사진제공

세종특별자치시가 21일 도담동 싱싱문화관 요리실습실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다문화 요리 교실 ‘글로벌 식탁으로의 초대-아시아 음식 여행’을 개최했다.

다문화 요리교실은 다문화 이주여성이 시민대상으로 모국음식을 함께 만들며 다양한 문화와 정서를 나누는 프로그램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2년째를 맞았다.

올해 첫 번째로 진행된 이날 요리교실은 다문화 이주여성, 일반시민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앞으로 요리교실에서 선보일 세계 각국의 대표 음식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특히 시민 참여단 30명은 캄보디아, 러시아 등 7개국의 음식을 시식하고 품평하며, 최고의 맛을 선정했으며, 음식을 통해 세계 각국의 문화를 생각해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다문화 요리교실은 오는 11월까지 매월 2회 첫째, 셋째 주 목요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3시간씩 진행한다.

이영옥 여성가족과장은 “다문화 이주여성이 요리교실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과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요리교실 네이밍 공모, 다문화 요리왕 선발대회 등을 통해 우리시의 대표 다문화 브랜드로 양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세종시 제공
세종시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