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전기자전거 구입 보조금 지원해요
세종시 전기자전거 구입 보조금 지원해요
  • 김소정 기자
  • 승인 2019.02.27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초로 시행, 1인당 30만원씩 300대 지원 예정

세종시가 전국 최초로 전기자전거 구입 보조금 지원사업을 펼친다. 

사진 삼천리자전거 팬텀제로.
사진 삼천리자전거 팬텀제로.

세종시는 전기자전거의 보급을 통한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1인당 30만원씩 모두 300대의 전기자전거 구입 보조금을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지난해 3월부터 일정 요건을 갖춘 전기자전거의 자전거도로 이용이 가능해짐에 따라 생활교통수단으로서 전기자전거 이용률을 높이고자 추진된다.

보조금 지원대상은 1년 이상 세종시에 주소를 둔 만 19세 이상 시민으로 세종시 관내 매장에서 전기자전거를 구입하려는 이다.

오는 28일부터 내달 16일까지 세종시 홈페이지(www.sejong.go.kr)에서 신청받으며 전자추첨을 통해 예비후보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이후 예비자들로부터 서류를 받아 빠르면 4월말경 대상자를 확정할 계획이다. 이 절차대로면 5월에는 지원대상자에게 보조금을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 

보조금이 지원되는 전기자전거는 ‘자전거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는 자전거도로로 통행이 가능한 전기자전거로, 자전거행복나눔 홈페이지(www.bike.g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보현 도로과장은 “전기자전거가 기존 자전거에 비해서 힘이 덜 들어 여성과 노인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번 사업으로 자전거가 출퇴근 등 생활형 교통수단으로 많이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보조금 지원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하거나 전화 문의하면 된다. 

문의 세종시청 도로과(044)300-513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