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워도 좋아, 대전충청 썰매장 정보…'씽씽' 즐겨요
추워도 좋아, 대전충청 썰매장 정보…'씽씽' 즐겨요
  • 김소정 기자
  • 승인 2019.01.18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눈썰매, 얼음썰매, 스케이트 선택은 자유·재미는 두배

어린 자녀와 함께 할 수 있는 겨울 최고의 놀이장소는 썰매장이다. 아이들은 재미로, 엄마 아빠는 추억으로 썰매를 타며 겨울을 만끽할 수 있다. 겨울 대표 놀이공간, 지역에 있는 썰매장 정보를 모았다. 지난해에 비해 눈 소식이 없어 눈 구경이 쉽지 않은 올겨울, 가족끼리 겨울 추억을 쌓으러 나가보자.   

◆ 스릴만점, 눈썰매타며 아이도 어른도 신나요

오월드 눈썰매장에서 눈썰매를 타며 신난 아이들. 사진 출처 대전도시공사.
오월드 눈썰매장에서 눈썰매를 타며 신난 아이들. 사진 출처 대전도시공사.

대전에 있는 대표적인 눈썰매장은 오월드다. 패밀리존과 어른존으로 나뉘어 있어 아이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스릴 만점의 썰매를 탈 수 있다. 슬로프가 긴 어른존은 키가 120cm 이상, 패밀리존은 90cm 이상부터 이용가능하다. 튜브썰매를 운영하며 안전을 위해 아이를 안고 탈 수 없다. 썰매장만 이용할 경우 이용요금은 성인 1만원, 청소년 9000원, 어린이 8000원이며 쿠팡 등 온라인마켓을 이용하면 좀 더 싸게 입장권을 살 수 있다. 긴 슬로프를 질주하다보면 추위는 저만치 달아난다.

천안에는 대명리조트 눈썰매장과 상록리조트 눈썰매장이 대표적이다. 대명리조트는 슬로프 길이가 짧아 유아나 유치원생 자녀가 있으면 추천한다. 상록리조트는 아이뿐 아니라 청소년, 성인들도 다함께 즐기기 좋은 조건이다. 대명리조트는 눈썰매 코스가 2개이며 슬로프가 짧은 키즈존은 플라스틱 썰매, 다른 쪽은 튜브용 썰매를 타는 슬로프다. 슬로프 길이가 길지 않아 튜브썰매를 탈때 아이를 안고 탈 수 있다. 성인·어린이 8000원. 

상록리조트 눈썰매장은 유아와 성인들도 즐길 수 있도록 슬로프가 이뤄져 있다. 120cm 이상 탈 수 있는 성인 슬로프와 100cm 이상 이용 가능한 어린이용 슬로프, 유아용 슬로프가 따로 있다. 입장료는 대인·소인 주중 1만1000원, 주말 1만4000원이지만 온라인마켓에서 주중 6000원, 주말 7500원에 입장권을 살 수 있다. 

아산스파비스눈썰매장은 워터파크에서 온천욕도 즐기고 눈썰매도 탈 수 있는 곳. 안전을 위해 1인1썰매가 원칙이다. 

공주시 반포면에 있는 이안숲속눈썰매장은 슬로프가 하나이고 길이가 짧지만 가까워서 부담없이 갈 수 있다. 이용요금이 싸고 사람이 많지 않아 기다리지 않아도 돼 가성비가 좋다는 평이다. 온라인마켓에서 5900원에 입장권을 살 수 있다. 

◆ 스케이트·옛날 썰매타며 씽씽

금산산림문화타운 얼음썰매. 사진 출처 충남도 블로그.

대전 엑스포광장 야외스케이트장에 가면 스케이트와 민속썰매, 컬링 체험, 미니 눈썰매, VR체험존, 빙어잡기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다. 초보자를 위한 스케이트교실도 운영하며 주말과 설날 등에는 상설 이벤트를 열어 즐거움을 더한다. 이용료는 스케이트와 안전모 대여료를 포함해 1000원, 물품보관소는 500원이면 이용가능하다. 매주 월요일은 쉰다.

세종시청 앞 광장은 겨울이면 야외스케이트장과 민속썰매장을 만들어 주말이면 활기를 띤다. 이용요금은 장비료를 포함해 90분에 2000원, 세종시민은 50% 할인해준다. 편의점과 의무시설, 화장실 등 편의시설도 있다.

세종시 장군면에는 무료 얼음썰매장이 있다. 약 3000㎡ 면적의 논 부지를 자연 결빙해 전통썰매 100여대를 갖춰 내달 10일까지 개방한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용 가능하며 군고구마와 군밤, 요구르트 등 간단한 먹거리를 무료 제공한다. 기온상승으로 얼음이 녹아 일시 폐장할 수 있으므로 방문 전 장군면사무소로 운영 여부를 확인하길 권한다. (044)301-5600.

금산산림문화타운에는 기존 물놀이장 2곳을 개조한 얼음썰매장이 있다. 전통썰매를 타거나 컬링 경기를 체험할 수 있다. 얼음 상태에 따라 썰매장을 운영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방문 전 확인 필수. 입장료와 주차료가 무료이며 입구 방문자센터에서 썰매를 무료로 빌려준다. (042)753-570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