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유학생 찬디마, 교육부장관상 수상
충남대 유학생 찬디마, 교육부장관상 수상
  • 박진숙 기자
  • 승인 2018.12.26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초청외국인장학생 학업성적 최우수상 수상

충남대 대학원 동물자원과학부 박사과정에 재학 중인 스리랑카 유학생 찬디마 학생이 정부초청외국인장학생 학업성적 최우수상(교육부장관상)을 받았다.

스리랑카에서 온 찬디마 학생.
스리랑카에서 온 찬디마 학생.

국립국제교육원은 지난 21일, 경기도 성남시 국립국제교육원에서 ‘2018 정부초청외국인장학생 송년의 밤’ 행사를 개최하고 충남대 찬디마 학생 등 3명에게 학업성적 최우수상을, 충남대 찬드라 학생 등 37명에게 학업성적 우수상을 전달했다.

스리랑카에서 온 찬디마(Chandima Jayanath Gajaweera, 지도교수 : 이승환) 학생은 현재 충남대 동물자원과학부 박사과정에 재학 중이며, SCI급 논문 4편 게재, 10여회의 국제 학술대회 논문발표 등 활발한 연구 활동을 펼쳐왔다.

찬디마 학생은 “2006년 쓰나미 때 한국정부가 많은 지원을 해 한국을 처음 접한 이후 2번의 도전 끝에 정부초청외국인장학생으로 선발돼 충남대에서 공부하고 있다”며 “한국의 한우 농장 시스템을 배워 스리랑카의 축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또, 수의학과 석사과정의 찬드라(Chandrarathna, 스리랑카) 학생은 SCI논문 1건 게재와 국내학술대표 10회 논문 발표 등의 성적을 인정받아 학업성적 우수상을 받았다.

한편, ‘정부초청외국인장학사업(GKS, Global Korea Scholarship)’은 교육부와 국립국제교육원이 전 세계 고등교육 우수 인재를 초청해 국내 대학(원)에서 학위를 취득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1967년 처음 시작해 지금까지 5000여 명의 졸업생들을 배출했다. GKS 프로그램을 마치고 자신의 나라로 돌아 간 졸업생들은 정계, 재계, 학계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영향력 있는 리더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