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신일여고, 올해 하반기 공기업·금융권 취업 성과
대전신일여고, 올해 하반기 공기업·금융권 취업 성과
  • 김소정 기자
  • 승인 2018.12.21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인재 9급 공무원, 국민은행, 교보생명, 한국토지주택공사 등 9명 합격

대전신일여고 재학생들이 올해 하반기 공기업과 금융권 취업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최근 공기업과 금융권에 합격한 신일여고 재학생. 

21일 신일여고에 따르면, 최가은(LH한국토지주택공사), 강민지(국민건강보험공단), 박은빈(교보생명), 원효연(KDB생명) 학생이 올해 하반기 공기업·금융권 취업에 성공했다. 이에 따라 올해 취업성과는 지역인재 9급 공무원 1명, 국민은행 1명, 신한은행 1명, 교보생명 1명, KDB생명 1명, 삼성에스원 1명, 국립공원관리공단 1명, LH한국토지주택공사 1명, 건강보험공단 1명이 합격해 중부권 최고 취업 명문학교를 향해 발돋움하고 있다.

교보생명에 합격한 박은빈 학생은 “학교의 취업 프로그램에서 동아리, 자격증, 프로젝트, 경진대회 등에 빠짐없이 참여해 실력을 갈고 닦은 것이 합격의 비결”이라며 “선생님들의 도움으로 다양한 면접 전형에서 자신감 있게 도전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전신일여고는 취업과 연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의 진로 희망에 따라 취업에 필요한 자격증, 필기시험, 면접까지 대비하는 취업 솔루션 프로그램을 펼치고 있다.

이은월 교장은 “앞으로도 금융반, 공무원반, 공기업반 등 학생의 진로에 따른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운영해 학생들이 전문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