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창업 지원 '유성형 TEC프로그램 창업 클러스터 사업' 참가자 모집
청년 창업 지원 '유성형 TEC프로그램 창업 클러스터 사업' 참가자 모집
  • 김소정 기자
  • 승인 2018.11.19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혁신형 창업 교육, 컨설팅 제공

대전시와 자치구 등에서 청년 창업을 돕는 사업이 다방면으로 펼쳐지고 있다.

대전 유성구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으로 '유성형 TEC프로그램 창업 클러스터 육성 지원사업’ 대상자를 다음달 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예비 청년창업가 지원사업인 이 사업은 유성구 거주(예정) 만18세 이상 만39세 이하 미취업 청년 20여명을 대상으로 생활혁신형 창업에 필요한 교육과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초기 창업자금을 지원해 창업관련 지식과 다양한 노하우를 전수하고 경제적 부담 경감을 통한 안정적 창업 여건을 조성할 방침이다.

생활혁신형 창업이란 △전문기술기반이 아니더라도 성공 가능성이 있는 창업 △생계형 업종의 과밀화를 방지하는 청년일자리 창출 △생활 주변 사업 아이템에 참신한 아이디어를 적용한 창업 등을 의미한다.

창업 기본교육은 다음달 19일부터 내년 1월11일까지 이어지며 교육 수료자 중 최종 창업지원팀 선정 심사에 합격한 4개 팀에게는 팀당 초기창업지원금 1225만원과 함께 추가 심화교육을 지원한다.

이 사업과 관련한 모집요강·신청서는 네이버 블로그(http://blog.naver.com/koreayouthlink)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신청방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년고리(042-381-102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