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대전역 선상야구장 유치 설명회
동구, 대전역 선상야구장 유치 설명회
  • 박진숙 기자
  • 승인 2018.11.08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관심 직원 200여 명 대상 대전역 야구장 유치에 따른 파급력과 기대효과 전달

대전 동구는 8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야구장 건립에 관심 있는 직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밭야구장을 대체할 신축 야구장 유치에 총력전을 예고하는 베이스볼 드림파크 대전역 유치 설명회를 개최했다.

구는 대전 베이스볼 드림파크 건립 관련하여 대전역 경부선 철도 선상야구장 유치를 추진 중으로, 이번 설명회를 기점으로 야구장 건립 열기를 한층 고조시키는 동력으로 삼겠다는 구상이다.

이날 강사로 나선 김용원 동구청장 정책비서실장은 대전역에 베이스볼 드림파크가 조성돼야 하는 필요성과 당위성을 중심으로 설명을 시작했다.

선상야구장은 대전역의 상징성‧역사성‧접근성을 활용한 유례없는 랜드마크가 될 것이며, 답보상태인 역세권 개발과 연계한 원도심 활성화와 다른 지역과 연계한 관광수요 증가에 핵심 키 역할을 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어 선로 위 건축사례는 이미 국내와 해외 등에 많이 있기 때문에 현실 가능성은 충분하다고 보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기대효과를 고려할 때 대전역이 최적의 입지라고 강조했다.

황인호 청장은 “대전역이 가진 강점과 기회요인들은 베이스볼 드림파크 조성에 아주 매력적이라고 생각한다”며, “주민들의 염원을 모아 대전역 선상야구장이 유치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