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을 위한 콘텐츠 공모전 시상
한국소비자원,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을 위한 콘텐츠 공모전 시상
  • 박진숙 기자
  • 승인 2018.10.19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속 1회용품 사용 줄이기’를 주제로 UCC와 카드뉴스 두 부문 19개 수상작 선정

한국소비자원은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와 공동으로 개최한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을 위한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이 19일 한국소비자원 서울지원에서 열렸다.

자료 일회용품줄이기 홈페이지 내 카드뉴스.(https://plasticno.modoo.at/?link=9ocbeppf)
자료 일회용품줄이기 홈페이지에 소개된 카드뉴스.(https://plasticno.modoo.at/?link=9ocbeppf)

이번 콘텐츠 공모전은 ‘생활 속 1회용품 사용 줄이기’를 주제로 UCC와 카드뉴스 두 부문에 걸쳐 지난달 3일부터 약 3주 동안 진행됐다. 대학생·직장인 등 다양한 계층이 참여한 이번 공모전에는 총 19개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UCC 부문 영예의 대상은 ‘소비습관을 바꾸면 지구가 웃습니다’의 최병민 씨가 차지했다. 대상작은 무분별한 1회용품 사용으로 인해 환경이 오염되고 있다는 내용으로 소비자의 경각심을 일깨우고, 일상에서 1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대표적인 실천방안을 제시했다.

대상을 받은 최병민 씨는 “전 지구가 당면한 환경문제의 원인이 우리의 소비습관에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작품을 제작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열쇠 역시 소비자에게 있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카드뉴스 부문 최우수상은 ‘당신의 편의성과 지구, 맞바꾸겠는가?’의 이미정·김기웅 씨와 ‘일회용품만 좋아하는 빨간 모자 이야기’의 김성희 씨가 수상했다. 특히, 동화 '빨간 모자'를 각색한 김성희 씨의 작품은 미래 세대인 어린이가 쉽고 재미있게 1회용품 사용 줄이기에 동참하고 친환경 소비문화를 접할 수 있게 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의 수상 작품은 누구나 아이디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www.kca.go.kr),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캠페인 페이지(www.plasticno.modoo.at) 등을 통해 제공된다. 또한,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대국민 홍보자료와 소비자교육 자료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