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곳곳 가을꽃 잔치, 향기 따라 꽃 따라
지역 곳곳 가을꽃 잔치, 향기 따라 꽃 따라
  • 김소정 기자
  • 승인 2018.10.12 13:3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묘한 핑크빛 내는 핑크뮬리 안보면 서운, 코스모스·국화·구절초도 만개

높고 푸르른 하늘과 형형색색 꽃이 만개한 가을, 곳곳에서 꽃잔치가 벌어지고 있다. 하루가 다르게 기온이 내려가고 있는 만큼 꽃을 볼 수 있는 시간도 얼마 남지 않았다. 바람에 살랑살랑대며 소박하면서도 아름다운 색감을 뽐내는 가을꽃을 만나러 가보자. 

◆올가을 대세는 핑크뮬리, 대전 곳곳에서 볼 수 있어  

금강변을 수놓은 핑크뮬리.
금강변을 수놓은 핑크뮬리.

개인 SNS에 올린 사진 등을 통해 요즘 핫한 '핑크뮬리'. 오묘한 핑크색 빛깔을 내는 억새로 인생사진을 찍기 위해 핑크뮬리를 찾아다니는 사람들이 많다. 전국에서 핑크뮬리 명소는 관광객까지 불러오고 있다. 대전에서도 만개한 핑크뮬리를 볼 수 있다.

대덕구 석봉동 둔치에 조성한 금강변 초화단지에 가면 지난해 대규모로 조성한 16만본의 핑크뮬리가 있다. 분홍빛 안개와 같은 자태로 신비롭고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해 입소문이 나면서 찾는 이가 많다. 초화단지에는 핑크뮬리 외에 구절초, 에키네시아, 샤스타데이지, 억새 등도 있어 한창 꽃 잔치가 벌어지고 있다.

한밭수목원에 가도 핑크뮬리가 있다. 금강변 초화단지보다 규모는 작지만 분홍빛 핑크뮬리를 배경으로 인생샷을 건지기에 충분하다. 알록달록 맨드라미 등 다른 꽃과 울긋불긋 물들어가는 나무 감상은 덤이다. 사전 예약하면 수목원 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산책할 수 있어 더 좋다.

대전의 야경명소로 꼽히는 대동하늘공원에서도 핑크뮬리를 볼 수 있다. 아기자기한 벽화가 그려진 대동 골목길을 따라 산책로로 올라가면 핑크뮬리가 있다. 산책로 끝에는 이곳의 랜드마크 풍차를 볼 수 있고 자물쇠에 소원을 적어 걸어둘 수 있는 곳도 있으니 가볍게 가볼만 하다.

◆산들산들 코스모스가 일렁

장동 만남공원에 만개한 코스모스.

가을을 대표하는 꽃 코스모스는 대덕구 장동 만남공원에 만개했다. 4만여 제곱미터 들녘에 코스모스가 만개해 청초한 자태를 뽐낸다. 매년 10월이면 이곳에서 코스모스 축제가 열리는데 올해 축제는 지난주에 있었다.

뿌리공원에 가도 분홍빛 코스모스가 장관이며 대전현충원 야생화공원에서도 활짝 핀 코스모스를 만날 수 있다.

세종시 연동면 미호천 둔치 4만9500㎡에도 가을이면 코스모스가 활짝 피어난다. 때맞춰 13일과 14일에는 코스모스 한마당축제도 열린다. 긴 하천을 따라 울긋불긋 핀 코스모스는 가슴까지 설레게 한다.

◆향기까지 진한 국화가 내 품에

대전에서 가을에 가봐야 할 곳에 손꼽히는 유림공원 국화전시회. 매년 3000만송이 국화로 전시회장을 꾸미고 음악회 등 문화공연까지 펼쳐져 눈과 귀가 호강한다. 이번 주말부터 다음달 2일까지 유성구 유림공원 잔디광장에서는 국화전시회가 열린다. 

유림공원 국화전시회는 13일부터 내달 2일까지 계속된다.

여러 종류 국화로 꾸민 조형물과 꽃 터널, 꽃탑 등이 화려하고 진한 아름다움을 뽐내고 전통식물로 만든 생활식물 터널, 국화 분재, 수석 전시장, LED 물고기와 섶다리를 볼 수 있다. 조명을 설치해 밤에 찾아도 환상적이고 깊어가는 가을 정취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 특히 13일 오후 5시30분부터는 국화음악회가 열려 감동과 열정의 무대가 펼쳐지며 화려한 불꽃쇼까지 예정돼 있다. 

◆산 전체가 새하얀 구절초 

영평사 사찰 전체를 둘러싼 구절초. 사진 영평사 제공.

세종시 장군산 영평사에 가면 가을마다 새하얀 구절초가 산 전체를 수놓는다. 언뜻 보면 하얀 눈이 내려앉은 것도 같고 잔잔한 꽃들이 군락을 이뤄 장관을 이룬다. 꽃은 사찰 입구부터 시작해 대웅전을 비롯한 도량 전체와 장군산 자락 약 3만여 평으로 퍼져있다.

지난 9일 영평사 구절초 축제는 끝났지만 꽃은 그대로 있고 영평사는 고즈넉한 산사의 모습을 되찾아 한적해진 만큼 여유롭게 구경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진영 2018-10-16 09:06:33
오우~한 두군데 알고 있었지만, 대전 근교에 가볼곳이 많네요~주말이 기대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