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수목원 여름방학 생태프로그램 9일부터 접수
한밭수목원 여름방학 생태프로그램 9일부터 접수
  • 김소정 기자
  • 승인 2018.07.05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 프로그램 마련…아이와 같이 할 수 있는 수목원 야행도 추천

한밭수목원은 여름방학 동안 수목원에서 자연과 함께 놀면서 생태적 감수성을 기르고 재충전 기회를 가질 수 있는 다양한 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이달 23일부터 열리는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얘들아, 수목원에서 놀자 △카메라 들고 수목원에서 놀자 △숲해설가와 함께 하는 수목원 야행 △자연물 공작교실이다.

수목원 여름생태학교 ‘얘들아 수목원에서 자연과 놀자’는 아낌없이 주는 나무, 물속 친구들, 난 곤충이 좋아로 이뤄지는데 산림교육전문가의 지도 아래 실내수업과 야외수업을 병행한다. 

평소 아이들과 함께 하는 시간이 부족했다면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열리는 ‘숲해설가와 함께 하는 수목원 야행’ 프로그램을 추천한다. 이 프로그램은 매주 금, 토요일 저녁 7시30분과 저녁 9시에 열려 수목원의 밤 정취를 느낄 수 있다. 수목원 산책로를 따라 걸으면서 물소리, 바람소리 등 자연의 소리 듣기, 손전등 끄고 서로에게 의지하며 걸어보기 등으로 이뤄져 가족 간에 교감하고 소통하는 시간이 된다.

사진교실인 ‘카메라 들고 수목원에서 놀자’는 초등학교 1~6학년 대상으로 열린다. 강의실에서 간단한 사진촬영법을 배우고 수목원의 꽃과 나무, 아름다운 전경 등을 사진에 담아 작품을 전시한다.

자연물공작교실에서는 한지를 이용해 부채꾸미기 등 다채로운 체험활동을 할 예정이다.

이석훈 원장은 “여름방학을 맞아 수목원에서 자연과 함께 놀면서 배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며 “올해도 많은 어린이와 부모님이 참여해 유익하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방학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오는 9일부터 대전시OK예약서비스(http://ok.daejeon.go.kr)를 통해 가능하며 참가비는 없다.

문의 한밭수목원(042)270-847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