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2018 국방 사이버안보 콘테스트 개최
국방부, 2018 국방 사이버안보 콘테스트 개최
  • 박진숙 기자
  • 승인 2018.06.11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방부는 국방 사이버 안보의 중요성 인식 제고를 위해 '2018 국방 사이버안보 콘테스트(이하 사이버안보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사이버안보 콘테스트는 23일 온라인 예선을 시작으로 7월27일에 서울 웨스턴조선 호텔에서 본선 대회를 진행한다. 시상은 11월9일 컨퍼런스와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사이버안보 콘테스트는 2013년부터 매년 1회 실시하여 올해 6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지난해까지는 '화이트햇 콘테스트'라는 명칭으로 행사를 진행했으나, 국방 사이버 안보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올해부터 대회 명칭을 '국방 사이버안보 콘테스트'로 변경했다.

사이버안보 콘테스트는 국내 4대 해킹 방어대회 중 하나이며, 유일하게 군사 전술체계를 포함한 문제를 출제하고 있다.

사이버안보 콘테스트는 4인 이하의 팀을 이뤄 예선전을 치르고 우수한 성적을 거둔 상위 8개 팀은 본선에서 실력을 겨루게 된다. 본선에서 뛰어난 실력을 보여준 상위 3개 팀에는 국방부 장관 상장과 최대 2000만원의 상금을 준다.

사이버안보 콘테스트는 정보 보호와 사이버 안보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대회참가 신청 기간 내 홈페이지(http://www.whitehatcontest.kr) 또는 페이스북(http://facebook.com/whitehatcontes)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