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초등생 가족 위한 '유성구 과학여행' 참가자 모집
전국 초등생 가족 위한 '유성구 과학여행' 참가자 모집
  • 김소정 기자
  • 승인 2018.06.04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부터 선착순 50가족 접수해 7월7일부터 1박2일로 진행

대전 유성구가 오는 7월7~8일(1박2일) 여는 전국 가족 단위 체험형 과학프로그램 ‘유성으로 떠나는 과학여행’ 참가자를 7일부터 모집한다.

지난해 '유성으로 떠나는 과학여행' 참가자들.

‘유성으로 떠나는 과학여행’은 과학과 관광을 결합한 프로그램으로 전국의 초등학교 5~6학년생을 둔 가족을 대상으로 한다. 단, 대전 거주자는 참여할 수 없다. 프로그램은 과학 탐방, 카이스트 멘토와 함께하는 프로젝트 수업, 학생·학부모를 위한 진로‧진학 특강 등으로 구성돼있다.

신청은 6월7일부터 열흘간 유성구 홈페이지(http://www.yuseong.go.kr)에서 할 수 있으며 선착순 50가족을 모집한다. 참가비는 없으며 유성구 내 호텔 숙박권 구매자만 참가자격을 준다. 유성구에 있는 호텔 인터시티, 롯데시티호텔 대전, 유성호텔 등 8개 호텔이 참여하며 대상자를 선정해 숙박권 구매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 4회째 맞이하는 과학여행은 매회 학부모들과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구에서 시행한 지난해 만족도 설문 조사에서 학생 ·학부모 만족도는 98%, 재참여 의사는 100%를 기록했다.

자세한 내용은 구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교육과학과(042-611-2202)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유성구는 창의융합형 과학인재 양성을 위해 꿈나무 과학멘토 사업으로 과학골든벨, 과학마을 유성나들이 등 다양한 과학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과학여행을 통해 과학‧관광도시 유성을 전국에 알리고, 풍부한 과학 인프라를 갖춘 창의 과학도시 유성을 만들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