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초·중학생 대상 '과학진로탐색캠프'
지역 초·중학생 대상 '과학진로탐색캠프'
  • 김소정 기자
  • 승인 2018.05.10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이스트 재학생이 멘토해 이공계 진로, 학습 프로그램…학부모 특강도

대전 유성구가 미래과학의 초석이 될 과학꿈나무 양성의 일환으로 오는 6월23일과 30일 2회에 걸쳐 카이스트 본원에서 '과학진로탐색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유성구 과학진로탐색캠프는 1차로 내달 23일에 중학교 1~3학년, 2차 초등 5~6학년을 대상으로 내달 30일에 진행한다.

이번 과학캠프는 유성구에 거주하는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카이스트 재학생들이 멘토로 나서 이공계 진로, 과목별 학습 노하우, 자기주도학습, 자아존중감 회복 등의 프로그램으로 제공한다. 특히 학생과 부모가 참여할 수 있는 과학 특강도 열려 학생과 부모가 함께 이공계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1차 캠프는 내달 23일에 중학교 1~3학년, 2차 캠프는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내달 30일에 진행한다. 참가 신청은 오는 23일부터 유성구청 홈페이지(http://www.yuseong.go.kr/)와 유성이앱에서 회차별로 받는다. 선착순 모집이다. 

구는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자신의 적성을 고려해 이공계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과학에 대한 흥미를 가질 기회를 제공해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는 미래 과학 인재를 양성한다는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4차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이번 과학진로탐색캠프를 통해 과학에 대한 잠재력을 가진 학생들이 과학 분야 진로에 동기부여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과학교육 기회를 적극 보장해 과학인재 발굴과 양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유성구 교육과학과(042)611-220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