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부터 마일리지로 통신요금 결제 가능
4월부터 마일리지로 통신요금 결제 가능
  • 박진숙 기자
  • 승인 2018.03.26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T와 KT는 홈페이지와 고객센터, 앱, 대리점 등에서 이달부터 신청
LGU+는 홈페이지와 고객센터에서 이달 30일부터 신청 가능해져
요금결제 신청 시 자동결제 요청시 향후 마일리지 적립될 때마다 자동 결제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이동통신 3사의 홈페이지, 고객센터 등을 통해 4월부터 마일리지로 통신요금 결제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각 통신사의 마일리지는 SKT 레인보우 포인트, KT 마일리지, LGU+ EZ포인트가 있다. 기존에는 기본료를 초과하는 통신요금과 부가서비스 이용료만을 마일리지로 결제할 수 있었기 때문에 사용하지 못하고 소멸하는 마일리지가 많았다. 이에, 정부와 이동통신 3사는 지난해 말부터 지속적인 협의를 거쳐 마일리지 사용처 확대 방안을 모색해 왔다.
 
기존에 마일리지로 결제 가능한 통신요금 외에 기본료도 결제가능하다. 특히, 마일리지가 남아있다면 연체요금과 스마트폰 이용자의 통신요금도 마일리지로 결제할 수 있다. 
 
또한, 요금결제 신청 시 자동결제를 신청하면 향후에도 마일리지가 적립될 때마다 요금이 자동 결제된다. 
 
전성배 과기정통부 통신정책국장은 “마일리지로 통신요금 결제가 가능하게 됨으로 인해 약 744만명 이상의 피처폰 이용자와 피처폰 사용당시 적립된 마일리지가 남아있는 일부 스마트폰 이용자들의 요금 부담이 경감되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며, “마일리지 외에도 대부분의 스마트폰 이용자가 사용하는 멤버십제도도 더 많은 혜택이 이용자들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이동통신 3사와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