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방학·설 연휴 앞둔 아이들...호기심 채울 프로그램 다채
봄방학·설 연휴 앞둔 아이들...호기심 채울 프로그램 다채
  • 임서연 기자
  • 승인 2018.02.12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지역 명소 탐방, 전통 문화 체험 등

봄방학과 민족 명절인 설날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이번 연휴 기간은 평창 동계올림픽 방송으로 집안에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많을 것으로 보인다. 가족과 함께하는 동계올림픽 시청도 좋지만, 밖으로 나가 다양한 체험을 하며 추억을 쌓는 것도 좋을 터. 봄방학과 설 연휴 기간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살펴보자.

사진 국립부여박물관 제공.

◆ 국립부여박물관, 민속놀이 체험·가훈·명언 쓰기

국립부여박물관은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설맞이 어울마당’을 국립부여박물관 상설전시실 로비, 야외마당, 어린이박물관 세미나실 등에서 개최한다.

‘설맞이 어울마당’은 사물놀이·윷놀이·투호·제기차기 등의 민속놀이 체험, 가족과 함께 전통 연·윷 만들기, 새해 다짐을 간직할 수 있는 가훈과 명언 쓰기 등 다양한 체험으로 구성했다.

이번 ‘설맞이 어울마당’을 통해 설 연휴 기간 관람객들이 우리의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가족과 함께 즐기면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대전시티투어, 초중고 학생에게 우리 지역 명소 탐방기회 제공

대전시는 오는 14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학생들에게 지역의 관광명소를 둘러보는 대전시티투어 무료탑승 특별행사를 한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지역의 명소와 관광지를 둘러보면서 미래의 새로운 꿈을 키울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전시티투어는 대전지역의 다양한 관광자원 중에서 핵심을 보여주는 버스투어 프로그램으로, 과학투어·역사문화투어·힐링투어·광역투어 등 주제에 따라 요일별(월·화 제외)로 운행하고 있다.

봄방학 무료탑승 특별행사는 지역 내 초중고 학생은 물론 외지에서 대전을 방문하는 학생에게도 적용된다. 단, 초등학생 이하는 보호자가 함께 탈경우만 탑승할 수 있으며, 단체는 무료대상에서 제외된다.

탑승방법은 시티투어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예약하고, 신청한 날짜에 대전역 서광장 시티투어승강장에서 탑승하면 된다.

◆ 금강문화관, 풍성한 문화체험 프로그램 운영

(주)워터웨이플러스 금강문화관과 세종보는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금강문화관 설맞이 福 잔치 행사'를 한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을 맞이해 지역주민과 귀향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예술프로그램을 운영해 고향을 찾은 가족 간 추억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행사는 투호 놀이, 윷놀이, 제기차기, 팽이치기 등 민속놀이 체험, 사생작품 전시, 마술공연, 무술년 강아지 만들기 체험 등 다채로운 문화체험 프로그램과 이벤트로 구성했다.

금강문화관은 설 연휴 내내 지역 주민에게 개방되며, 개관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16일 제외, 설날 개관시간 오후 1시~6시)다.

사진 금강문화관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