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러움의 극치...'하트' 모티브로 한 밸런타인 초콜릿
사랑스러움의 극치...'하트' 모티브로 한 밸런타인 초콜릿
  • 임서연 기자
  • 승인 2018.02.09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성과 정서 만족시키는 초콜릿 제품 출시

밸런타인데이가 다가오면서 제빵업체와 카페들이 밸런타인 초콜릿을 출시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을 추구하는 소비 형태인 '가심비',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이라는 '소확행'이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이를 만족시켜 줄 초콜릿 제품들이 나와 눈길을 끈다.

사진 뚜레쥬르 제공.

◆ 뚜레쥬르, 실속형 초콜릿 출시

뚜레쥬르는 붉은색이 돋보이는 하트 초콜릿과 분홍색 케이크를 포함한 제품들을 출시했다.

뚜레쥬르는 밸런타인데이 제품 주제를 ‘꽃처럼 피어나는 달콤한 우리 사이’로 잡고, 연인·가족·친구·지인에 선물할 수 있는 초콜릿·사탕·파티용 케이크 제품을 다양하게 구성했다.

초콜릿 대표제품인 '블루밍 하트'는 강렬한 빨간색의 하트 초콜릿이 매력적이다. '스위트 핑크 박스'는 피어나는 꽃을 표현한 패키지 속에 보석 모양의 초콜릿을 가득 담았다.

사랑과 우정을 축하할 수 있는 케이크도 출시한다. '핑크 코코 레드벨벳'은 핑크색 코코넛 가루를 입힌 귀여운 스타일로 톡톡 튀는 분위기의 친목 모임에 적합하다. '스윗 데이 골드 레이어'는 화이트 초콜릿 가나슈로 코팅한 뒤 핑크 터치를 더해 로맨틱한 고백에 어울린다.

이번 시즌 콘셉트와 잘 어울리는 뷰티 브랜드 아모레퍼시픽 마몽드(Mamonde)와 협업한 이색 제품도 눈길을 끈다. '스위트 데이', '스위트 모먼트' 등은 생화 향을 담은 마몽드의 인기 제품 '플라워 퍼퓸드 핸드크림'과 초콜릿을 함께 구성해 실용성을 높였다.

◆ 파리바게트, 가심비 높인 밸런타인데이 제품 출시

파리바게트는 에펠탑·개선문 등 프랑스 파리(Paris)의 상징물과 하트모양을 모티브로 한 제품 30여 종을 출시했다.

이번 밸런타인데이 제품 주제가 ‘러블리 밸런타인데이(Lovely Valentine’s day)’인 만큼 하트모양과 붉은색을 강조한 제품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사진 파리바게뜨 제공.

대표제품은 △하트모양 스폰지케이크에 초콜릿 크런치, 체리컴포트를 얹은 ‘하트 쇼콜라 케이크’ △하트모양 패키지에 초콜릿을 입힌 크랜베리를 담은 ‘통째로 크랜베리볼’ △삽화가 그려진 하트모양 패키지에 다양한 초콜릿을 넣은 ‘하트블라썸’ △커플 양말과 태블릿 초콜릿으로 구성한 ‘로맨틱커플 유앤미(You&me)’ 등이 있다.

또한 △코코아 빈을 직접 로스팅한 후 추출한 원료로 초콜릿을 만든 '로맨틱 러브 밀크·다크' △달콤함과 고소한 식감이 특징인 '통째로 월넛 초코' △헤즐넛 크런키·세서미·카페·밀크 등 4가지 맛의 초콜릿을 세트로 구성한 '러브메신저 세트' 등의 초콜릿 제품도 선보였다.

한편, 파리바게트는 오는 14일까지 해피앱을 비롯해 카카오, 옥션, 지마켓, 11번가 등을 통해 파리바게뜨 밸런타인데이 선물세트를 구매할 경우 선착순으로 최대 20%의 혜택을 제공한다.

◆ 투썸플레이스, 사랑스러운 하트 모양 제품 선보여

투썸플레이스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사랑을 표현한 '하트(♥)형 케이크 등 시즌 제품 60여 종을 선보였다.

사진 투썸플레이스 제공.

대표적인 밸런타인데이 제품에는 하트모양 케이크인 ‘두근두근 러브시그널’이 있는데, 원형 마들렌 위에 딸기무스, 딸기꿀리(농도가 진한 젤리타입 소스), 화이트마스카포네 무스를 층층이 쌓은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 △쿠키앤크림맛 ‘아이스박스 마카롱’ △얼그레이차 액을 넣은 ‘TWG얼그레이 마카롱’ △프랑스산 초콜릿과 우유로 만든 ‘생초콜릿’ △스페인산 아몬드 마르코나를 담은 초콜릿 등 다양한 제품들도 준비했다.

한편 투썸플레이스는 오는 14일까지 밸런타인데이 전용 캘리그라피(손글씨) 기프트카드를 선물하는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두근두근 러브시그널' 홀케이크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