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 생활정보
귀성길 책임지는 '설맞이 차량 무상점검'차량 점검, 관리 요령 등 안내

설 연휴가 일주일 앞으로 성큼 다가왔다. 설 연휴 기간 고민거리 중 하나는 귀향·귀성길 운전이다. 안전하고 편안한 귀향·귀성길을 위해 자동차 업체에서 제공하는 설맞이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받아보자.

▲ 사진 한국타이어 제공.

◆ 한국타이어, 타이어 무상점검과 사용관리 요령 상담

한국타이어는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영동고속도로 강릉 방향 여주휴게소에서 '스마트케어' 서비스 목적으로 무상 차량점검 서비스를 진행한다.

이번 고속도로 안전점검서비스는 한국타이어 전문 기술 엔지니어로 구성된 서비스 팀이 고속도로 이용 고객을 위해 타이어 공기압, 못 박힘, 마모상태 및 배터리 점검, 워셔액 보충 등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또한, 타이어 사용관리 요령, 운전 습관별 타이어 고르는 법 등 상담과 귀마개, 물티슈 등 소정의 상품도 지급할 예정이다.

◆ 현대기아차, 설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

현대·기아자동차는 설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무상 점검 서비스를 한다.

이번 무상 점검 서비스는 전국 현대차 서비스 센터와 블루핸즈 1392곳에서 받을 수 있다. 블루핸즈를 방문하는 소비자는 차량 관리 앱(응용프로그램) 내 쿠폰을 사용해야 한다. 기아차의 경우 서비스 센터만 해당한다.

현대·기아차는 엔진과 배터리, 냉각수, 타이어 공기압 등을 점검해준다. 또한, 각종 오일류 보충 등을 제공한다.

◆ 금호타이어, 타이어 무상점검 서비스

금호타이어가 겨울철 이동량이 많은 횡성휴게소에서 오는 10일까지 타이어 무상점검 서비스 및 안전운행 캠페인을 한다.

금호타이어는 영동고속도로 횡성휴게소(강릉 방향)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공기압 보충 및 마모 상태 점검, 펑크 수리 등 각종 타이어 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타이어 전문가들이 타이어 안전관리요령 안내 및 상담 서비스도 할 계획이다.

◆ SK네트웍스, 설맞이 차량 무상점검과 할인 이벤트

SK네트웍스의 종합 차량관리 브랜드 스피드메이트가 오는 28일까지 설맞이 차량 무상점검과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피드메이트는 매장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차량·타이어 무상점검을 하며, 타이어와 항균 필터도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한다.

또한, 모빌리티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모스트’ 가입 회원들은 마타도르와 아킬레스 타이어를 추가로 10% 할인받을 수 있다.

임서연 기자  skypino@naver.com

<저작권자 © 저널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