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생활발명코리아 아이디어 등록접수 시작
2018 생활발명코리아 아이디어 등록접수 시작
  • 전미애 기자
  • 승인 2018.02.05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허청 추진, 4월5일까지 신청

특허청은 발명을 통해 경력단절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오는 4월5일까지 '2018 생활발명코리아'를 추진한다.

대한민국 여성은 누구나 생활발명코리아 참가할 수 있으며, 한국여성발명협회가 운영하는 생활발명코리아 사이트(http://www.womanidea.net)를 통해 아이디어를 등록하고 신청할 수 있다. 지식재산권 출원하지 않은 창작 아이디어나 지식재산권 출원했지만 제품화된 적이 없는 아이디어는 접수할 수 있다.

등록된 아이디어는 생활용품으로 개발 가능한지 여부, 상품성과 시장성 전망 등을 중점적으로 심사한 후, 선정된 아이디어 은 전문가 멘토링, 지식재산권 출원, 디자인 개발 및 시제품 제작 등을 지원해 디자인 개발 및 시제품 제작, 사업화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지원이 완료된 시제품은 온라인 공개해 예비소비자 평가를 진행하며, 오프라인으로는 11월말에 공개심사 및 시상식을 개최하여 대중에 첫 선을 보일 계획이다. 지원자들에게는 대통령상, 국회의장상, 국무총리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산업통상자원부·보건복지부·여성가족부 장관상, 특허청장상 등이 수여된다. 특히 최고 아이디어로 선정된 지원자에게는 대통령상과 함께 발명장려금 1000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한편, 생활발명코리아는 올해로 5회째로 여성의 시장성 있는 생활밀착형 제품 아이디어를 공모·선정해 지식재산권 출원과 시제품 제작, 사업화 컨설팅 등 발명창업 초기에 필요한 지원을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싱글족의 외로움을 달래주는 ‘프리허그 소파’, 재활용 쓰레기를 쉽고 깔끔하게 내다버릴 수 있는 ‘이동식 분리수거함’, ‘세면대 머리카락 걸림을 막아주는 밸브’ 등이 생활발명코리아를 통해 스타트업 창업에 성공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