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분 철벽 방어, '페이스오일'로 건조함 굿바이
수분 철벽 방어, '페이스오일'로 건조함 굿바이
  • 임서연 기자
  • 승인 2018.01.11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분 증발하지 못하도록 보습막 형성

겨울에는 찬바람이 불어 수분이 부족해지고,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피부가 건조해진다. 또한, 과도한 실내 난방기기 사용도 피부 건조의 원인이 된다.

평소 실내 온도를 20도 내외로 유지하고, 가습기를 틀고, 에센스·수분크림 등 보습 화장품을 열심히 발라도 여전히 건조함이 느껴진다면 '페이스오일'을 활용해 피부의 수분 증발을 막아보자.

▲ 사진 출처 픽사베이.

◆ 페이스 오일 효과

오일은 수분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피지와 유사한 구조로 돼 있어 수분이 증발하지 못하도록 도와준다. 최근 출시된 오일은 피부 수분 지질 구조와 유사한 형태의 성분을 담은 제품이 많다. 따라서 유효 성분을 피부 깊숙이 침투시켜 보습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다.

또한, 오일 성분은 수분 증발을 막을 뿐만 아니라 외부 물질이 피부 속으로 유입되는 것을 막는 효과도 있다.

한편 페이스오일은 기능성 제품과는 섞어서 사용하지 않는 게 좋다. 주름 개선 제품 등 기능성 제품에는 유분기가 많으므로 오일과 섞어 사용하면 피부에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 페이스 오일 사용법

세안 후 물기가 마르기 전 페이스오일을 사용하면 피부 위에 보호막을 씌워 세안할 때 보충한 수분이 마르는 것을 방지한다.

페이스오일은 손바닥에 1~2방울 정도 덜어 양손으로 얼굴을 감싸 가볍게 눌러 흡수시키고, 영양크림으로 마무리해준다.

페이스오일을 기초 메이크업에도 활용할 수 있다. 파운데이션이나 비비크림에 페이스 오일을 1~2방울 섞어준 후 발라주면 메이크업 시 건조한 느낌이 줄어든다.

이 외에 마스크팩 패키지를 조금 뜯어 오일을 뿌린 뒤 오일과 마스크팩을 잘 섞어 마스크팩을 해도 좋다. 주 2~3회 정도 꾸준히 관리해주면 피부가 촉촉해지는 효과가 있다.

◆ 페이스 오일 흡수 높이는 법

먼저 페이스오일을 손바닥에 덜어 따뜻한 체온으로 한번 데운 후 얼굴에 바른다. 페이스오일이 스포이드 타입이면 볼, 턱, 이마 순서로 떨어뜨려 바른다.

그다음 손가락을 이용해 코에서 얼굴 바깥 부분으로 밀듯이 한번 쓸어주고, 가볍게 두드린다. 같은 동작을 반복하면서 오일을 흡수시키면 피부 탄력과 흡수에 도움을 준다.

또한, 세안 후 피부에 미스트를 듬뿍 분사한 후 페이스오일을 발라 부드럽게 마사지하면서 자연스럽게 흡수시켜도 좋다.

▲ 사진 출처 픽사베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