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몰랐어? 편리하고 안전한 생리 팬티 열풍
아직도 몰랐어? 편리하고 안전한 생리 팬티 열풍
  • 박진숙 기자
  • 승인 2018.01.10 18:4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탐폰이나 생리대없이 10시간 착용 가능한 신개념 생리 팬티

가임기 여성이라면 누구나 한 달에 한번 불편한 그날을 경험한다. 생리 기간이면 어김없이 찝찝함과 불안함을 참아야 한다. 누군가는 불편을 넘어 참기 어려운 고통을 겪거나 심리적인 불안 등을 반복해서 겪곤 한다. 생리 전 증후군이나 생리 중이라는 느낌조차 모르고 지내도 된다면 어떨까.

생리대나 탐폰이 필요없는 신개념 THINX 띵스 생리팬티.

최근 생리대 화학물질 파동으로 불안이 커지면서 다양한 생리 컵이나 면 생리대가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한 차원 편리해진 생리 팬티의 등장은 반가움을 넘어 거의 혁명 수준이다. 세탁의 번거로움이 있지만, 생리대나 탐폰 없이 팬티 한 장만 입으면 되는 편리함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첫 생리를 시작하는 딸에게 선물하기에도 좋은 생리 팬티에 관해 알아봤다.

◆THINX 띵스 생리 팬티

국내에서는 판매하지 않아 대부분 해외 구매대행으로 사곤 한다. 다소 비싼 가격임에도 생리 팬티를 한번 경험해보면 더 사지 않은 것을 후회할 정도라고. 가장 큰 장점은 생리 기간에 생리대를 안 해도 된다는 점이다. 팬티만 입어도 생리대 없이 생리 기간을 보낼 수 있어 불편하고 불안하지 않다. 특히 잠잘 때 생리대가 움직이거나 샐 염려가 없다는 점을 큰 장점으로 꼽는다. 탐폰 2개 정도의 충분한 흡수량을 자랑한다.

입어보지 않고는 과연 가능할까 싶지만, 이용자들은 자신의 블로그와 유튜브에 극찬을 아끼지 않으며 재구매 의사를 밝히고 있다. 특히 어린 자녀의 첫 생리 용품으로 적합하다는 평과 함께 작은 사이즈를 제작 요청하기도 한다. 여기에 1장의 팬티를 살 때마다 어려운 환경의 소녀들에게 1장의 팬티가 기부되는 정책은 소비자의 주머니를 열며 착한 소비를 이끈다.

생리 팬티의 안쪽 면은 면 95%이며 탄력성이 큰 단백질 섬유인 엘라스틴 5%로, 겉감은 나일론 89%, 엘라스틴 11% 로 통기성과 신축성도 갖췄다. 종류도 양이 많은 날과 적은 양을 나눠 디자인도 다양하다.

한 장에 3만원을 넘는 꽤 비싼 가격에 해외배송비까지 더해지면 4만원을 훌쩍 넘는다. 여러 장 사야 하는 경제적 부담과 세탁에 관한 불편함은 물론 있지만 쾌적한 착용감이 주는 장점이 크다. 면 생리대와 동일하게 찬물로 핏물을 뺀 다음 세제로 빨지만 표백제 또는 섬유 유연제의 사용은 피한다.

◆국내상품 싸이클린(Cyclean) 생리 팬티

옥션이 8일 단독 판매한 ‘싸이클린(Cyclean) 생리 팬티’는 14일까지 판매 예정이었으나 이틀 만에 전사이즈가 품절 됐다. 해외배송으로 사야 했던 띵스 제품보다 저렴한 가격인 2만4천900원에 2천장을 한정 판매했으며 양이 많은 날 사용할 수 있는 교체용 라이너 1개를 더한 패키지를 3만4천800원 구성해 인기를 끌었다. 팬티 1장을 살 때마다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에게 한 장이 기부되는(최대 1천장) 행사로 주목을 받으며 완판된 싸이클린 생리 팬티는 옥션에서 1월 말에 재입고 예정이다.

▲옥션에서 판매시작후 2000장 전량 매진을 기록한 싸이클린 생리팬티.

생리 기간에 생리대 착용이 필요 없으며, 한번 착용 시 최대 10시간까지 유지할 수 있다. 편리함뿐만 아니라 특히 주목할만한 점은 성분이다. 항균성분의 대나무 섬유와 인증받은 유기농 면을 사용해 인체에 해로운 화학물질이 전혀 없다. 흡수체는 오코텍스 친환경 인증을 받은 고성능 방수 원단을 적용해 샐 염려가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일반 속옷보다는 약간 두툼한 느낌이지만 대나무 섬유 특유의 쾌적함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유기농 면, 불편하거나 묵직하지 않은 두께 감으로 가볍게 생리기간을 보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야 2018-02-05 09:30:00
싸이클린,, 이거이거 넘나 좋아요. 첫 판매땐 생리끝난후 구매해서 바로 사용 못했는데, 지금 사용중인데. 정말 넘나좋아요~~ 앞으로 일회용품 사용 못할듯요,,,일단 양은 대형정도 흡수하는것같구요, 뭐니뭐니해도 생리대사용시의 불편함이
없이 움직임에 어느정도 자유스러움이~! 생리대
접힘이나 이물감도 훨 덜하고,,ㅎㅎ 빨래하는데 물을 좀 많이 사용해야 하는 것말곤,, 딸과 함께 사용하려고 재구매 했답니다!! 품질도 착용감도 bb 팬티거들 입은느낌으로~~쫀쫀하고 착용감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