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교육일반
아직도 겨울방학 계획없다면? 대전 겨울방학 프로그램②과학발명캠프, 화학캠프, 올림픽, 수학, 코딩놀이, K-POP댄스 겨울강좌 등

기말고사 시즌이 끝나면 이제 곧 겨울방학이다. 방학동안 부족한 과목 공부나 다음 학년 예습을 하는 것도 좋지만 학교에서 배우지 못했던 분야를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일부 겨울 캠프의 경우 학교를 통해서만 접수할 수 있으므로 관심이 있다면 학교에 적극적으로 문의해보는 노력도 필요하다. 아이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물해줄 수 있는 대전 지역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살펴보자.

대전학생교육문화원에서 학생들이 케이넥스 수업을 듣고 있는 모습. 사진 대전학생교육문화원 제공.

◆ 초등학생 과학발명캠프 -초등 5~6학년 대상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오는 16일 초등학교 5~6학년 249명을 대상으로 '무한발상! 무한도전!' 초등학생 과학발명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캠프는 지난 10월에 진행된 가족과 함께하는 발명캠프의 높은 관심에 힘입어 발명교육에 대한 학습자들의 지속적인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캠프는 '지진에도 끄떡없는 기적의 탑 제작하기’ , '느림보 자동구슬장치 제작하기' 등 두 가지 창의적 문제해결형 주제로 진행돼 과학원리와 연계해 과학 실험과 발명 실습까지 겸할 수 있다. 캠프에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은 소속 학교를 통해 12월8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 올림픽, 수학, 지리학 특강-초등 1~6학년 대상
대전 유성도서관은 겨울방학과 2018 평창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올림픽에 대해 알아보는 2018 겨울방학특강을 마련했다.

초등 1~3학년생을 대상으로 1월9일~11일 진행하는 '재미있는 올림픽 이야기' 특강에서는 올림픽의 기원과 평창올림픽의 의미 등에 대해 배우며, 초등4~6학년생을 대상으로 1월16일~18일간 진행하는 '역사와 문화 과학으로 만나는 올림픽' 특강에서는 올림픽의 역사와 문화, 과학원리에 입각한 스포츠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대전 구암도서관은 초등 1~2학년생을 대상으로 1월9일~11일 칠교, 다면체 등에 대해 알아보는 '즐거운 활동수학', 초등 3~6학년생을 대상으로 1월17일~19일까지 '알쏭달쏭 재미있는 지리 이야기' 특강을 진행한다.

신청은 유성구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yuseong.go.kr/)에서 12월15일부터 선착순 접수한다.

◆ 가야금, 케이넥스, 코딩놀이, K-POP댄스 등 - 유·초등생 및 학부모 대상
대전학생교육문화원은 오는 2018년 1월3일부터 12일까지 유·초등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겨울방학 특별 강좌를 개설한다.

이번 강좌는 유·초등생의 문화감수성 함양 및 특기적성 계발을 도와줄 가야금, 바이올린, 케이넥스, 코딩놀이, K-POP댄스 등 10개 강좌로 악기를 포함한 모든 재료비와 수강료가 무료다.

또한, 증빙자료를 지참한 저소득층 수급 자격 충족자에 한해 오는 12월11일부터 전화·방문 선착순 우선모집을 실시하고, 오는 18일부터는 누구나 대전학생교육문화원 홈페이지(http://www.djsecc.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기간 종료 후, 전산추첨을 통해 수강생을 확정하며 오는 12월28일에 최종수강확정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문의(042) 229-1443.

◆ 화학캠프- 중학교 1~2학년생 대상
LG화학과 기아대책은 화학을 좋아하는 중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2018 젊은 꿈을 키우는 화학캠프'를 진행한다.

내년 1월22~24일 대전 라온컨벤션에서 진행하는 이 캠프는 플라스틱악세서리만들기, PVC에어로켓, 드론만들기, 사이언스5종경기 등 프로그램과 환경과학쇼, 환경재단특강, 화학관련 직업군체험 및 탐색 등 화학과 과학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이 좋아할만한 일정으로 구성됐다.

전일정 숙식 및 프로그램, 단체복, 기념품은 무상으로 제공되며,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은 소속 학교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문의(02)6416-3808.

전미애 기자  icemoon76@naver.com

<저작권자 © 저널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미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