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세상 경제
소액투자의 힘, 국민 소상공인과 함께하세요!2017년도 크라우드 펀딩 소상공인 창업경진대회 개최

중소벤처기업부는 경쟁력을 갖춘 소상공인이 집단지성의 평가를 통해 성공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12월부터 내년 1월까지 ‘크라우드 펀딩 소상공인 창업경진대회’를 연다고 밝혔다.

소상공인 아이템에 대한 투자를 희망하는 투자자는 동 대회 주관 중개사인 오픈트레이드 플랫폼(semas.otrade.co)에 접속하면 된다. 1차는 6일부터 25일까지이며, 2차는 내년 1월3일부터 22일까지 투자할 수 있다.

올해 처음으로 마련된 동 대회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소상공인과 자본력을 갖춘 일반 투자자들을 연결해 소상공인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 중이다. 646개 아이템이 신청하는 등 크라우드 펀딩을 통한 자금조달에 관심 있는 소상공인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646개 신청아이템 중 서류심사(10월), 모의경진대회(10~11월)를 거쳐 최종 실전펀딩에 참여할 47개 아이템을 확정했으며, 일반 국민에게 아이디어가 있는 소상공인 창업아이템을 알리고, 투자를 유도할 계획이다.

이 중, 상위 10개팀은 포상으로 상장과 상금 4000만원과 더불어 18년도 중기부 지원사업 연계의 특전을 받을 예정이다. 실전펀딩에 참가하는 47개 아이템은 우리생활의 편의성 증대를 위한 아이디어 제품부터 건강제품, 재난·안전 제품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간 중기부와 유형별(투자, 대출, 후원형) 중개사 등은 참여 아이템이 크라우드 펀딩에 최적화되도록 신청 소상공인에게 전문가 멘토링, 홍보물 제작, 노하우 전수 등을 지원해왔다.

중기부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전통적인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방식을 넘어 핀테크에 부합하는 자금지원 형식의 틀을 만들었다”며 “우수 아이템을 가진 소상공인들의 창업이 민간의 집단지성을 통해 안착할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박진숙 기자  js2977@nate.com

<저작권자 © 저널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진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