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평생교육
영어실력 쑥쑥 높이는, 요즘 뜨는 영어학습 관련도서는?간절함을 가지고 꾸준히 노력하는 태도가 영어 학습의 정답

태어날 때부터 영어를 잘하는 사람은 없다. 오랜 기간 영어를 공부했지만, 한국인의 대다수가 영어에 부담을 느낀다. 영어를 전공하거나 해외에서 살지 않은 국내파지만, 영어를 가르칠 만큼 유창해진 이들의 비결을 담은 책을 모아봤다.

이들이 말하는 영어 학습은 결코 쉽거나 빠른 길이란 없다. 간절함을 가지고 꾸준히 노력하는데 답이 있다. 작심삼일을 넘겨 포기하지 않고 100일 혹은 6개월간의 영어학습을 돕는 노하우를 배워보자. 내게 맞는 방법을 찾되, 비법보다는 태도에 영어 학습의 해답이 있음을 기억하면 좋을 듯하다.

▲편집@저널디.

◆ 진짜 영어 공부 (이혜영 지음·DLS(뜨인돌) 엮음)

최근 영어학습의 흐름은 영화 속 원어민의 발음을 듣고 외울 정도로 따라 하고 훈련하는 것을 강조해왔다. 하지만 ‘진짜 영어 공부’에서 저자는 철저히 학습으로 접근한다. 사전을 외우거나 문법을 공부하라는 식이다. 이 방식으로 영어뿐 아니라 73개의 언어를 학습해왔다는 저자는 6개월간 해야 할 ‘공부’로서의 영어를 어떤 마음가짐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를 자세히 알려준다. 자신의 경험이 녹아있는 저자의 수필과 사전 공부법, 문법 사항, 부사와 숙어 목록, 원서를 읽는 데 필요한 단어 목록 등 실전 공부 과제가 담긴 훈련 북으로 구성돼 있다.

◆ 영어는 3단어로 (나카야마 유키코 지음·최여진 옮김·인플루엔셜(주)엮음)

일본 아마존 베스트셀러이자 스타 영어강사인 저자의 책으로, 긴 내용도 짧고 쉬운 3단어 영어로 외국인과 대화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직업을 묻는 말에는 “My job is an English teacher” 대신 “I teach English!”로 짧게 바꾸는 식이다. 복잡한 문장 대신 ‘누가, 하다, 무엇을’ 단 3단어로 문장을 만들기에 간단하다. 어려운 문법과 구문, 단어 암기 대신 직관적이고 쉽게 말하는 영어를 알려준다.

◆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 (김민식 지음·위즈덤하우스)

30년 독학으로 영어로 자유롭게 대화하고 소통하는 저자의 영어학습 비결은 제목 그대로 영어책 한 권 외우기다. 기초회화 책 한 권만 떼어도 영어 울렁증이 극복되고 자신감이 붙는다는 것. 하루 10문장씩 외우는 비결과 저자가 추천해주는 책을 따라 하면 쉽게 실천해볼 수 있다. 영문 소설책과 드라마와 팝송으로 문장을 암기하는 비결 등도 소개한다.

◆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 & 여행영어 100일의 기적(문성현 지음·렉서스)

100일만 따라 해보면 영어가 된다? 팟캐스트 인기 영어 강사이자 15년이 넘게 온라인 카페를 운영 중인 저자는 자주 사용하는 회화 문장들을 뽑아 100일간 학습계획을 제공한다. MP3를 제공해 반복해서 들으면서 체득할 수 있다. 현재 EBS 방송, 유튜브, 팟캐스트에서 무료 강의를 제공하며 ‘돈 들이지 않고 영어를 잘할 수 있는 노하우’도 전한다.

◆ 1분 영어 말하기 Speaking Matrix (김태윤 지음·길벗이지톡 엮음)

영어를 막힘없이 말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이 책은 과학적인 방법으로 영어 말하기를 가능하게 한다. 왕초보를 위한 30초 말하기부터 짤막한 표현을 덩어리로 익히는 ‘1분 영어 말하기’, 대화를 풍부하게 하는 ‘2분 영어 말하기’, 그리고 자신의 의견을 구체적으로 설득하며 전달하는 ‘3분 영어 말하기’의 4권의 시리즈로 구성됐다. 유명 어학원의 15년 차 베테랑 영어강사이자 ‘토마토’등 영어학습교재의 베스트셀러인 저자가 만든 영어 스피킹 훈련 프로그램이다. 대학생과 취업 준비생, 직장인 등 수많은 학습자에게 그 효과를 검증받으며 구글코리아 영어교육과 아웃백 코리아 직원 6000 명 대상의 영어회화 교육에 활용 중이다.

박진숙 기자  js2977@nate.com

<저작권자 © 저널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진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