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 생활정보
어떤 케이크로 크리스마스 식탁 완성할까?편의점 케이크 SNS에서 화제, 카페 케이크도 눈길

한 해의 마지막 달인 12월이다. 연말 회식, 지인 송년회 등으로 바쁜 시기지만 각자의 자리에서 열심히 달려온 가족을 위한 송년회도 빼놓을 수 없다. 풍성한 크리스마스 식탁에 알록달록한 케이크가 빠지면 서운할 터. 크리스마스와 연말이면 케이크 수요가 급증하는 이유다. 이맘때면 제과점 뿐만 아니라 편의점, 마트, 카페들까지 가세해 연말에 어울리는 케이크를 선보인다. 크리스마스 시즌을 겨냥해 출시한 특별한 케이크를 만나보자.

▲풍성한 크리스마스 식탁을 위해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빼놓을 수 없다. 사진 출처 픽사베이.

◆예약 수령하는 편의점표 케이크

편의점에서는 12월이 되면 디저트전문점과 제과 장수 브랜드와 협업해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예약 판매한다. GS25 모바일 앱이나 점포에서 예약받으며 8~9일, 15~16일, 23~25일 중에 매장에서 받을 수 있다.

GS25는 디저트 전문점 ‘투더디프런트’와 공동 개발한 ‘위 베어 베어스’ 캐릭터케이크를 선보였다. 순우유‧티라미수‧치즈프로마쥬 케이크로 한 종류 당 1만개씩 모두 3만개를 한정 수량으로 공급한다.

순우유 케이크는 우유로 만든 생크림을 사용해 부드럽고 깔끔한 맛이다. 티라미수는 마스카포네 치즈를 사용해 깊은 치즈 풍미와 커피 향이 살아있다. 프로마쥬 케이크는 진한 치즈와 생크림의 부드러운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케이크와 함께 캐릭터 피규어 3종과 금색 트리 양초를 별도로 줘 취향대로 케이크를 꾸미도록 했다. 램프도 제공해 ‘위 베어 베어스’ 캐릭터 피규어를 올려놓으면 불이 들어온다.

CU(씨유)는 롯데제과와 협업해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선보였다. 지난해 선보여 인기를 모은 몽쉘초코케이크, 밀크카라멜케이크, 크런키초코케이크는 올해도 예약을 받아 일찌감치 마감했다. 나뚜루와 함께 만든 아이스크림케이크 5종과 생크림케이크, 고구마케이크는 지금도 예약 가능하다.

세븐일레븐은 제과 전문점 프랑가스트와 일본 디저트 전문브랜드 북해도와 함께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내놨다. 생크림케이크, 고구마케이크, 초코무스케이크, 티라미수케이크, 레어치즈케이크 등이다. 아이스크림케이크인 나뚜루 ‘공룡마을DIY케이크’도 예약할 수 있다.

미니스톱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선택의 폭이 넓다. 스타 파티시에 유민주가 운영하는 디저트 카페 글래머러스 펭귄의 케이크 3종과 프리미엄 케이크 4종, 아이스크림케이크 6종을 예약판매한다.

글래머러스 펭귄의 케이크는‘오리지날 티라미수’, ‘쿠키앤크림 티라미수’, ‘혼합티라미수10구’가 있다. 프랑스산 코코아 파우더와 이탈리아산 마스카포네 치즈, 직접 구운 쿠키를 사용한 떠먹는 티라미수 케이크다. 특히 혼합티라미수10구는 두 상품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케이크로 구매 고객에게 500개 한정으로 머그컵을 증정한다.

이 외에 ‘순 우유 케이크’, ‘벨기에 초코케이크’, ‘고구마 케이크’, ‘나눠 먹는 넘버원’ 4종도 있다. ‘도라에몽 케이크’, ‘썬리치 케이크’ 등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여섯 종류나 된다.

미니스톱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5일까지 예약받으며 일반 케이크는 예약 후 이달 22일 이전에 결제하면 상품에 따라 최대 2000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브랜드 고유의 맛이 담긴 카페 케이크

카페에서 커피와 즐기던 케이크를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좀 더 특별하게 만날 수 있다. 카페표 케이크는 심플한 디자인과 브랜드 고유의 맛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2종을 선보였다. 기프트박스와 바닐라 크렘브륄레다.

올 크리스마스 대표케이크인 '기프트박스'는 진한 초콜릿 생크림과 라즈베리의 상큼함을 더한 케이크로 사각형 모양 케이크 위에 크랜베리, 블루베리, 생딸기를 듬뿍 올려 선물 상자를 떠올리게 한다.

‘바닐라 크렘브륄레’는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연상케 하는 하얀색 글레이즈를 뿌렸다. 파운드 시트 위에 크렘브륄레 무스, 캐러멜, 마스카포네 생크림, 바닐라 무스를 층층이 올려 더욱 달콤하고 부드럽다.

한편, 오는 25일까지 투썸 모바일 앱에 접속하면 매일 1회 스크래치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기프트박스 케이크, 머그잔, 겨울시즌 음료 교환권 등을 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는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홀케이크 6종을 선보여 오는 17일까지 예약받는다.

오 허니 크리스마스 케이크, 체리 그린 핑크 케이크, 7 레이어 가나슈 케이크 등 보기만 해도 크리스마스 기분이 제대로 든다. 모든 케이크에는 산타, 루돌프, 눈사람, 펭귄 등 장식물 한 가지를 제공하며 사용 후 음료 빨대에 끼워 액세서리로 활용할 수 있다.

‘오 허니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붉은색과 녹색을 강조한 시트 사이에 상큼한 그릭 요거트 크림을 넣었고 ‘7레이어 가나슈 케이크’는 7층의 시트와 크림의 다양한 맛이 특징이다.

김소정 기자  bee401@naver.com

<저작권자 © 저널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소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