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타일 뷰티·다이어트
겨울철, 홈 트레이닝으로 나만의 운동 즐기기최근 홈 트레이닝 상품 판매량 급증

겨울은 여름보다 기온이 낮아 기초 대사량이 10% 정도 늘어나 같은 양의 운동을 하더라도 열량 소모가 더 빠르다. 추운 날씨로 야외 운동이 힘들어 운동에 소홀하기 쉽다면 올겨울은 실내 운동용품을 이용해 나만의 운동을 즐겨보자.

▲사진 출처 픽사베이.

◆ 홈 트레이닝 상품 판매 증가

온라인쇼핑몰 G9에 따르면 최근 한 달간 트레이닝복·헬스 사이클 등 다이어트 상품 판매량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운동할 때 입는 여성 트레이닝복의 경우, 최근 한 달 판매량이 전월 동기대비 11배(102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년 동기에 비교해서도 29배(2800%)로 대폭 증가했다. 에어로빅 등을 할 때 착용하는 땀복·복대의 판매량 또한 전월 대비 32%, 전년 대비 517% 늘었다.

집이나 실내에서 이용할 수 있는 헬스기구 판매 증가세도 뚜렷하다. 헬스 사이클은 최근 한 달 기준 판매량이 전월보다 4배 가까이 늘었고, 전년 대비해서도 3배 이상 신장했다.

철봉·도어짐의 판매량도 전월과 전년 대비 각각 145%, 53% 상승했다. 공간을 적게 차지하면서도 운동 시 유용하게 사용하는 스텝박스의 경우 전월 대비 120%, 전년 대비 144% 증가했다.

G9 관계자는 “다이어트와 운동에 신경 쓰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겨울철에도 관련 상품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특히 집이나 실내에서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홈 트레이닝 상품과 식단 관리를 돕는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고 했다.

◆ 롯데마트, 겨울철 다이어트 용품 한 자리에

롯데마트는 오는 13일까지 전 점에서 간편하게 실내에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실내 운동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신체에 균형을 잡고 유연성을 기를 수 있는 '스포츠 550 마사지 짐볼(65cm/그린, 민트)'을 각 8900원에, 뭉친 근육을 풀어 군살 제거에 효과적인 '땅콩 마사지볼(레드,블루)'을 9900원에 판매한다.

또한, 요가 운동 시 부상을 방지하고 올바른 요가 동작을 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되는 '스포츠550 요가블럭(핑크,오렌지,블루)'을 각 3900원에, 전신 스트레칭과 마사지에 효과적인 '스포츠550 요가휠(핑크,오렌지,민트)'을 각 1만9900원에 선보인다.

◆ 아령·훌라후프·짐볼 홈 트레이닝 운동용품

'홈 트레이닝'은 다른 사람을 의식할 필요 없이 자신만의 운동을 즐길 수 있고, 날씨나 시간에 제약을 받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홈 트레이닝으로 많이 쓰이는 운동용품은 아령, 훌라후프, 짐볼 등이 있다.

아령은 자신에게 맞는 무게를 선택해 천천히 쉬운 동작부터 따라 하는 게 좋다. 이때 가벼운 아령을 들고 개수 늘리기에 초점을 맞추기보다는 약간 무게감 있는 아령을 들고 천천히 정확한 동작을 취하는 게 보다 효과적이다.

또한, 훌라후프는 혈액순환과 장운동에 도움이 되며 초보자용 후프 무게는 2kg이 적당하다.

짐볼도 균형 감각을 키워주며 평소에 잘 사용하지 않는 근육을 활성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소파에 앉는 대신 짐볼 위에 앉는 것만으로도 운동이 되니 적극적으로 활용하도록 한다.

한편 운동은 하기 싫다거나 귀찮다고 중단하는 것보다 조금씩이라도 꾸준히 해 나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사진 출처 픽사베이.

임서연 기자  skypino@naver.com

<저작권자 © 저널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