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맛집탐방
짬뽕과 피자, 탕수육의 이색 조합 '더 시카고 짬뽕'다채로운 맛과 비주얼로 다양한 입맛 사로잡는 퓨전 짬뽕

따뜻하고 얼큰한 짬뽕 국물은 추운 날씨에 잘 어울리는 음식이다. 매콤한 짬뽕에 쫀득한 치즈를 듬뿍 올린 피자를 함께 먹는 것은 어떨까. 짬뽕과 피자, 얼핏 생각하면 참 안 어울릴법한 조합이 제법 그럴듯한 맛을 선사한다. 쫀득쫀득 풍부한 치즈가 주는 담백함은 입안 가득 매운맛을 잡아주면서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고르곤졸라 피자(왼쪽 위)와 시카고짬뽕(왼쪽 아래), 볶음 짬뽕(오른쪽 아래), 빠네 탕수육(오른쪽 위). 사진@저널디.

이런 이색 조합으로 입맛을 사로잡는 대전 유성구 상대동에 있는 ‘더 시카고 짬뽕’을 찾아가봤다. 이곳은 상대동 먹자골목과는 약간 거리가 떨어진 유성중학교와 상대초등학교 인근의 골목에 있지만, 오픈 이래 손님이 끊이지 않는 지역 맛집으로 자리잡고 있다.

대전 상대동에 위치한 '더 시카고 피자' 대전상대점 전경. 사진@저널디.

다양한 메뉴와 맛을 선보이며 대표 메뉴인 짬뽕과 피자를 따로 먹거나 함께 먹어도 맛이 좋다. 입맛이 다른 남녀노소 세대를 아울러 함께 외식하기에 알맞는 곳이다.

기자들도 인원수에 맞춰 각기 다른 짬뽕을 주문해봤다. 맛있다고 소문난 시카고 짬뽕과 로제 짬뽕, 독특한 크림 짬뽕과 볶음 짬뽕을 골고루 주문해 모든 짬뽕을 맛보기로 했다. 제각기 다른 비주얼을 뽐내며 어느 곳에서 찾아볼 수 없는 짬뽕 한 상이 차려졌다.

▲가운데 위쪽 빠네 탕수육부터 시계방향으로 크림 짬뽕, 볶음 짬뽕, 시카고 짬뽕, 로제 짬뽕이다.

평소 짬뽕의 매운맛을 즐긴다면 시카고 짬뽕을 주문하면 된다. 깊고 진한 육수에 매콤하고 시원한 해물이 어우러진 맛이 일품이다. 매운맛과 중간맛을 선택할 수 있으며, 매운 음식을 못먹는 다면 중간맛의 시카고짬뽕에 피자를 함께 먹기를 추천한다.

시카고 짬뽕은 매운맛의 정도를 선택해 주문할 수 있다.
두툼한 두께에 치즈가 듬뿍 들어간 시카고 피자.

두툼한 치즈가 양껏 들어간 시카고 피자는 일반적인 피자 전문점의 피자와는 다른 비주얼과 맛을 자랑한다. 쫄깃한 치즈가 길게 늘어나 먹는 재미는 물론, 짜거나 느끼하지 않고 담백함이 입맛을 사로잡는다.

평소 짬뽕을 즐겨 먹지 않는 이들에게는 부드러운 로제 짬뽕이나 파스타를 닮은 크림짬뽕이 제격이다. 해물 맛이 어우러진 볶음 짬뽕 등 퓨전 짬뽕은 독특한 비주얼과 부드러운 맛으로 특히 여성들에게 인기 있는 메뉴다.

▲달곰한 소스에 찍어 먹는 빠네 탕수육.

달콤한 메뉴를 좋아하는 초딩 입맛이나 유아들이 먹을 만한 메뉴도 풍성하다. 달콤한 소스를 찍어 먹는 빠네 탕수육은 푸짐한 양과 독특한 비주얼로 먹는 재미가 있다. 풍성한 메뉴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가격이 이곳의 꾸준한 인기 비결인듯하다.

△ 메뉴- 시카고짬뽕+시카고피자or크림탕수육 20000원, 시카고짬뽕 7000원, 크림짬뽕 8000원.

△ 위치 및 연락처- 대전 유성구 월드컵대로316번길(상대동 453-9). (042)826-3505

△ 기타- 주차장은 없고, 영업시간은 오전 11시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다.

-----------------------------------------------------------------------

* 저널디 맛집 코너는 음식점 협찬을 받지 않고 지역에서 입소문난 집을 암행취재한 후 기사작성하고 있습니다.

박진숙 기자  js2977@nate.com

<저작권자 © 저널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진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