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문화행사
1인 방송의 모든 것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알려드려요15일 1인 방송 시대 특강, 시청자미디어축제 행사로 마련

오는 15일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1인 방송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행사가 열린다. 방송통신위원회가 주최하는 2017 시청자미디어축제 주간 행사로 ‘지금은 콘텐츠 크리에이터 시대’를 주제로 한다.

오후 3시부터 열리는 이날 행사는 사전·공식·부대행사로 나뉘며 △스마트폰 라이브 퀴즈쇼 △푸드 크리에이터 밴쯔의 토크콘서트 △청소년 웹드라마 발표회와 시상식 △장미상영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다.

‘스마트폰 라이브 퀴즈쇼’는 양방향 소통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미디어 관련 퀴즈와 게임을 하고 정답자에게는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 공식행사로는 먹방 콘텐츠로 인기가 많은 푸드 제작자 밴쯔가 ‘1인 방송의 모든 것’을 주제로 토크콘서트를 펼친다. 콘텐츠 제작자로서의 성공기와 1인 방송에 대한 궁금증을 속 시원히 풀어줄 예정이다.

또한 청춘 공감 멜로 드라마로 웹드라마 신드롬을 불러온 화제작 ‘연애플레이리스트’의 백준영 촬영감독과 제작진, 100여명의 청소년이 지난 4일부터 제작한 청소년 웹드라마를 선보인다.

센터 4층 다목적홀에서 열리는 ‘장미상영회’에서는 극단 나무시어터 연극협동조합의 연극 '꼬레아드림'을 화면해설 콘텐츠로 제작해 첫 상영한다. 어린이를 위한 ‘VR탐구교실‘도 일반교육실에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대전센터 홈페이지(http://kcmf.or.kr/comc/daejeon/)에서 할 수 있으며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이번 행사는 시청자의 방송 참여와 권익 증진을 위해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대전센터를 비롯한 전국 7개 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열리는 ‘2017년 시청자미디어축제’의 하나로 기획됐다.

문의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042)865-3700.

김소정 기자  bee401@naver.com

<저작권자 © 저널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소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