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교육일반
건축물 온실가스 줄여 지구를 지켜요…초등생 대상 독후감 공모국토교통부 교육교재 '녹색건축원정대와 미어캣군단'과 함께

국토교통부는 어린이 녹색건축 교육 만화 교재 '녹색건축원정대와 미어캣군단'을 발간하고, 13일부터 12월15일까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독후감 공모를 진행한다.

'녹색건축원정대와 미어캣군단'은 지난해 발간한 '녹색건축원정대와 우주해적냥'에 이은 녹색건축원정대 시리즈로 신(新)기후체제(파리협정)에 따른 기후 변화에 지속 가능한 대응을 하고자 제작됐다.

▲건축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어린이 교육만화교재 '녹색건축원정대와 미어캣군단' 표지. 자료국토교통부 제공.


이번에 발간한 도서는 어렸을 때부터 에너지 절약 습관을 길러주고 녹색건축에 대한 관심을 높이도록 알기 쉽게 그림으로 구성했다. 특히, 초등학생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건축물 온실가스 관련 내용을 재미있게 표현한 전편을 더욱 발전시켰다. 신재생에너지·건축물 에너지 효율등급·패시브하우스 등 과학적 원리를 곁들여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과학 교과 학습에도 효과적이다.

건축물 온실가스 감축 저변 확대를 위한 독후감 공모는 신간 교재를 읽고 녹색건축물에 관심 있는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12월15일까지 국토교통부 녹색건축포털 그린투게더와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응모할 수 있다.

참가 방법은 각 학교로 배포된 '녹색건축원정대와 미어캣군단'을 읽거나 녹색건축포털 그린투게더에 게시된 전자책(E-Book)을 읽고 1200자 내외 분량으로 독후감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수상 결과 발표와 시상은 내년 1월 초에 할 예정이다. 접수된 독후감 중 최우수상 2인에게는 30만 원 상당, 우수상 4인에게는 10만 원 상당, 녹색건축원정대상(장려상) 100인에게는 3만 원 상당의 도서문화상품권을 준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이번 교재 발간으로 미래를 이끌어갈 어린이들이 건물에너지 절약 및 녹색건축물을 이해하고 녹색건축물 활성화를 위한 공감대가 확산되기 바란다”며, “나아가 건축물 에너지 성능 개선 및 국가 온실가스 감축에도 적극적인 태도를 갖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홈페이지. www.greentogether.go.kr.
△메일. bookreport-contest@kab.co.kr.
△우편.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79길 13 한국감정원 녹색건축센터 공모전 담당자 앞.
△문의. 그린투게더 1588-9849.

박진숙 기자  js2977@nate.com

<저작권자 © 저널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진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