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맛집탐방
해산물 듬뿍, 따끈하고 시원한 '신팔팔 해물탕'싱싱한 해산물과 양념이 어우러진 국물 맛이 일품

요즘처럼 쌀쌀한 날에는 매콤한 국물과 푸짐한 해물이 들어간 해물탕이 인기가 많다. 해물탕은 몸 안에 쌓인 해로운 독성 물질을 해독하고, 암 예방과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으로도 알려져 있다.

대전 서구 둔산동에 위치한 '신팔팔해물탕'은 꽃게, 낙지, 새우, 전복 등 푸짐한 해산물에 칼칼한 양념으로 맛을 낸 해물탕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전복, 낙지, 꽃게 등 해산물이 가득 담긴 해물탕이 보글보글 끓고 있다.

해물탕에는 보양재료인 전복부터 고소한 맛이 나는 새우, 살이 통통하게 오른 꽃게, 향긋한 미더덕, 쫄깃한 낙지까지 해산물이 푸짐하게 들어 있다.

해물탕은 약간 얼큰해도 너무 맵거나 짜지는 않아 해산물 본연의 싱싱한 맛이 살아있다. 큼직한 무, 콩나물, 미나리 등 각종 채소도 해물탕 국물의 시원한 감칠맛을 더한다.

해물탕 사이즈는 주문할 때 크기를 선택할 수 있으며, 맑은 탕과 얼큰 탕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다.

오이지, 김치, 콩자반, 옥수수 샐러드, 꽁치구이 등 소박하고 자극적이지 않은 직접 만든 밑반찬도 입맛을 돋운다.

해물탕을 어느 정도 먹고 난 후에는 우동이나 칼국수 사리를 넣어 끓여 먹거나 밥을 비벼 먹어도 별미다.

서구 둔산동 '신팔팔 해물탕''. 대전문정초 인근에 있다.

'신팔팔해물탕'은 냉동 해물에 인공조미료를 사용해 만든 해물탕이 아니라 싱싱한 해물과 엄마 손맛 양념장을 넣어 만들었기 때문에 해물 본연의 풍미를 느끼기에 안성맞춤이다.

주차는 골목이나 근처 둔산3동 고객 전용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고객 전용 주차장은 2시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메뉴- 해물탕 3만원~5만원, 해물찜 3만원~5만원, 연포탕 4만원 등.
△ 위치 및 연락처- 대전시 서구 둔산로230번길 14. (042)484-8388.
△ 영업시간- 11:00~23:00 (공휴일 없음)

------------------------------------------------------------------------------------------------------

* 저널디 맛집 코너는 음식점 협찬을 받지 않고 지역에서 입소문 난 집을 암행취재한 후 기사작성하고 있습니다.

임서연 기자  skypino@naver.com

<저작권자 © 저널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