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영화·도서
자꾸만 책을 담게 돼...개성 넘치는 인터넷서점 '굿즈'의 유혹알라딘, YES24 등 일정 금액 이상 구매시 포인트 차감후 경품 증정

독서가 취미가 아니더라도 서점가를 기웃거리며 책 한권 읽고 싶게 만드는 독서의 계절 가을이다. 베스트셀러 목록에는 2017 노벨 문학상 수상자인 가즈오 이시구로의 대표작 '남아 있는 나날'이나 워킹맘의 이야기를 다룬 조남주 작가의 스테디셀러 '82년생 김지영'이 눈에 띈다.

인터넷 서점은 독자들을 위해 일정 금액 이상의 도서나 상품을 구매할 경우 소액의 포인트를 차감하며 '굿즈' 증정으로 도서 구매를 유혹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 인기 몰이에 '이니굿즈'도 꾸준한 인기를 끄는 요즘, 문학이나 만화 등 원작 소스를 바탕으로 제작한 팬시(fancy goods) 상품인 인터넷서점 '굿즈'를 소개한다. 아이 문제집이나 학습도서, 또 자신을 위한 책 선물을 장바구니에 담으며 개성넘치는 '굿즈'를 선택해 보자.

인터넷 서점 알라딘이 제작한 굿즈 책 저금통. 사진 출처 알라딘.

◆ 알라딘- 책인 줄 알았지? 책 저금통과 책베개 등 아이디어 돋보여
인터넷 서점 알라딘(http://www.aladin.co.kr/)은 수험서, 외국어, 컴퓨터, 대학교재를 4만원 이상 구매하는 독자들에게 책 저금통과 금속 북마크, 폰케이스를 증정한다. 2만원 이상 구매시에는 본투리드 북마크, 정답 가리개용 자 등을 증정한다. 특히, '알라딘 비밀의 책 저금통'은 마치 책처럼 생겼지만 책등 부분을 당기면 동전이나 지폐를 넣는 구멍이 나와 돈을 저금하는 재미를 준다. '자기만의 방',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달과 6펜스' 등 클래식 도서를 표지로 하고 있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초중고 참고서를 4만원 이상 구매시에는 책베개, 펜케이스, 북엔드 세트를 증정하며, 3만원 이상 구매시에는 스티키 노트와 분리수거함, 2만원 이상 구매시에는 막대자와 트윈링 노트 등을 증정한다. '알라딘 책베개'는 '셜록홈즈', '비밀의 화원', '조지오웰'의 책 등 클래식 도서를 표지로 한 책 모양의 앙증맞은 디자인으로 독자들을 유혹한다.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가즈오이시구로의 책 1권 이상을 포함한 소설, 시, 희곡 분야 도서 3만원 이상 구입시에는 '가즈오 이시구로 ' 알라딘 머그컵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대상도서 1권 이상 포함 국내도서 5만원 이상 구입하거나 전자북을 3만원 이상 구매시에는 2018년 알라딘 달력을 증정한다. 매년 제작하던 탁상달력 외에 배지를 끼워 나만의 캘린더를 만들 수 있는 면으로 제작된 포스터 캘린더도 고를 수 있다.

인터넷서점 YES24에서는 '82년생 김지영' 포함 민음사 도서 2만원 이상 구매자에게 앞치마를 증정한다. 사진 출처 YES24.

◆ YES24- 2018년 동물캘린더, 앞치마, 인센트 스틱 등 의미도 담겨
인터넷서점 YES24(http://www.yes24.com/)는 국내도서, 외국도서, 전자북 등 5만원 이상을 구매시 매년 제작하는 북캘린더와 별도로 동물자유연대와 제휴해 동물이 그려진 2018년 동물캘린더를 증정한다. 동물 캘린더를 사은품으로 선택시 포인트 300원을 차감해 이를 동물자유연대에 기부해 동물 구조와 동물 복지캠페인에 도움을 주는 의미도 담고 있다.

조남주 작가의 '82년생 김지영' 30만부 돌파기념 이벤트로 민음사 국내문학 포함 민음사 도서 2만원 이상 구매시 '82년생 김지영 앞치마'를 증정한다. 앞치마에는 작품에 나왔던 대사인 "그놈의 돕는다는 소리 좀 그만할 수 없어?"라는 문구가 적혀있다.

또한, Yes24에서 선정한 이벤트 도서를 1권 이상 포함해 국내도서, 외국도서, 전자북 등을 5만원 이상 구매시에는 독서시 편하고 좋은 기운을 느낄 수 있는 인센트 스틱(소나무, 라벤더, 과일), 포켓 북방석, 에코백을 증정한다.

펼치면 방석이 되고 접으면 책모양으로 휴대할 수 있는 포켓 북방석은 '아르센 뤼팽', '밤비', '빨간머리 앤', '숲으로 간 몬스터' 등을 테마로 제작돼 원하는 디자인으로 선택할 수 있다. 에코백은 '여행책방 사이에', '고양이 전문서점 슈뢰딩거' 등 동네서점과 콜라보로 제작돼 독특한 개성이 드러나는 디자인으로 독자들의 눈길을 끈다.

인터넷서점 YES24에서 제작한 동물 캘린더. 사진 출처 YES24.

전미애 기자  icemoon76@naver.com

<저작권자 © 저널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미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