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 생활정보
기분 전환에 좋은 달콤한 '가을 디저트'커피 등 음료와 함께 즐기면 더 맛있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디저트 시장 규모는 8조9760억원으로 전체 외식시장의 10.7%를 차지한다고 한다. 이제 디저트도 단순 군것질거리를 넘어 외식업의 한 부분으로 성장한 것.

유통업계가 가을을 맞아 새로운 디저트를 출시해 소비자의 마음을 공략하고 있다. 커피와 홍차 등 음료와 함께 즐기면 더욱 맛있는 가을 디저트를 만나보자.

◆ 파리바게뜨, 가을에 어울리는 케이크 선보여

파리바게뜨가 디저트 케이크 '까망베르 1769', '아다지오 de 레드벨벳' 2종을 선보였다.

'까망베르 1769'는 1769년 태어난 나폴레옹이 전쟁에서 돌아오면 항상 즐겼다는 까망베르 치즈를 화이트 스폰지케이크 속에 풍성하게 담은 제품으로, 고소하고 부드러운 치즈 크림이 입안 가득 맴도는 맛이 일품이다. 와인과도 잘 어울려, 간단한 와인 디저트로도 좋다.

'아다지오 de 레드벨벳' 조각 케이크는 레드벨벳 스폰지 사이에 달콤한 초코 스폰지가 들어있다. 딸기 요거트 크림과 딸기 다이스가 어우러져 상큼하고 달콤한 맛이 적절히 조화를 이룬 제품이다.

◆ 타르타르, 가을 시즌 신메뉴 출시

디저트 카페 타르타르는 기존의 에그타르트 크기와 가격을 낮춘 4종의 에그타르트와 달콤한 브라우니 쇼콜라 2종을 출시한다.

우선 에그타르트는 고소하고 달콤한 풍미의 기본 '오리지널 에그타르트'와 파인애플로 산뜻함을 더한 '파인애플 에그타르트', 초콜릿을 넣어 더욱 진한 달콤함을 즐길 수 있는 '초코 에그타르트', 사과와 계피 향을 더한 '애플 에그타르트' 모두 4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쇼콜라는 초콜릿의 맛을 강하게 느끼고 싶은 이들을 위한 '진짜 쇼콜라'와 향긋하고 씁쓸한 매력의 '말차 쇼콜라' 2종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 투썸플레이스, 가을맞이 달콤한 케이크 출시

투썸플레이스가 가을을 맞아 '더치솔티드카라멜'과 'TWG로얄밀크티시폰' 등 케이크 신제품 2종을 선보였다.

'더치솔티드카라멜' 케이크는 5단 초콜릿 시트 사이에 카라멜 크림, 구운 호두를 넣어 부드럽고 바삭한 식감과 함께 중독성 강한 단맛과 짠맛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또한, 'TWG로얄밀크티시폰'은 폭신폭신한 홍차 시폰 케이크에 밀크티 생크림을 풍성하게 발라 향긋한 홍차 향이 진하다.

한편 투썸플레이스는 가을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도 한다. 다음 달 10일까지 '더치솔티드카라멜 조각 케이크'와' TWG 애플 시나몬 티'를 함께 구매하면 아메리카노 1잔을 무료로 제공한다.

임서연 기자  skypino@naver.com

<저작권자 © 저널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